왜 읽어야 할까?: 스테이블코인을 앞으로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 배울 수 있다.
핵심 내용은?: 스테이블코인은 송금, 결제, 자산관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실사용되고 있다.
어떻게 하라는 건가?: 흐름을 이해하고, 스테이블코인을 일상과 비즈니스에 전략적으로 활용하자.
1. 스테이블코인 소개
2. 실제 활용 사례 (JP모건, 페이팔 비자, 마스터카드)
3. 스테이블 코인을 만드는 주체
4. 실생활 중심 4가지 활용 방법
스테이블코인은 기존 법정화폐(달러, 유로 등)에 가치를 고정(Pegging)시킨 디지털 자산이다.
스테이블코인은 전통 금융 시스템에서 발행되지는 않았지만, 기존 금융과 디지털 자산을 연결하는 다리
역할을 하고 있다.
스테이블코인은 담보 방식으로 그 가치를 유지한다. 기본적으로 3가지 유형의 담보 방식이 존재한다.
글로벌 송금: 중개 없이 빠르고 저렴한 전송
결제 시스템 통합: 비자, 마스터카드의 송금 및 카드 결제 지원
DeFi 생태계에서의 활용: 대출, 담보, 이자 수익 등
*해당 기고글은 아래 링크에서 원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yozm.wishket.com/magazine/detail/3262/
블록체인과 코인에 대해 알고 싶다면 메가스터디 강의 [코인 없이도 이해할 수 있는 블록체인 초급]에서 확인하세요. 오리엔테이션 강의는 무료로 제공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https://megastudyacademy.co.kr/camp/lecture/805
왜 이 강의를 들어야 할까요?
쉽고 재미있게 시작하기
코인의 생태계와 실제 서비스들에 대해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주요 개념부터 차근차근 설명합니다.
블록체인 산업 체크해 보기
블록체인이 필요한 케이스와 불필요한 케이스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소개하고 주의해야 하는 점들을 알려드립니다.
실제 서비스 사례를 통한 케이스 스터디
실제 운영되고 있는 5개의 서비스를 통해 배운 개념들이 어떤 방식으로 활용되고 있는지를 살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