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암사자 Oct 21. 2020

최근 내가 성장을 돕고 있는 사람

#성장


최근 뿐만이 아니라 늘 제가 성장을 가장 열심히 돕는 사람은 저 자신이예요. 이 블로그가 너무 제 자기중심적인 일기로 도배되는 것 같아서 조금 걱정이 되긴 하는데요. 그래도 이게 사실인 걸 어떡해요.


자기 성장 다 제쳐두고 남이 성장하는 걸 최우선으로 돕는 사람이 있을까요? 모두들 자기 자신이 가장 소중할 거예요. 저도 그래요.


처음으로 제대로 활동해보자고 마음 먹은 이 블로그에서 저 솔직해지기로 했어요. 저는 제 성장을 위해서라면 돈을 아끼지 않아요. 저를 위한 투자라고 생각하거든요. #교보문고 #Gold 회원이 될 만큼 책도 많이 사서 보고, 체력을 기르기 위해서 비싼 PT도 끊어요. 앞으로는 고정적인 월급이 없으니 이런 투자들도 좀 줄여야겠지만 전 제 성장이 가장 중요해요. 제가 성장해서 능력이 돼야 다른 사람들도 도와주고 돌볼 수 있다고 생각하거든요.


저는 돈이나 명예를 쫓진 않는데요. #욕심 나는 게 한 가지 있다면 '영향력'이예요. #영향력 있는 사람이 되고 싶어요. 다른 사람들을 도와줄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어요. 근데 그렇다고 지금 제 코가 석자인데 남 도울 수 없잖아요. 그래서 지금은 저 자신을 성장시키는 데 집중하고 있어요. 능력과 영향력을 키워서 많은 사람들을 돕고 싶거든요.


퇴사를 해서 이제 고정적인 수입이 없으니까 요즘 들어 막막할 때도 있는데요. 그래도 버틸 만해요. 이전 직장이 월급을 주긴 했지만 든든한 울타리라기 보다는 너무 정글 같았어서 지금 이런 막막한 생활도 저는 꽤 버틸 만해요. 불안한 취업준비 생활을 4년 넘게 해서 맷집이 생긴 걸 수도 있고요.


느려도 꾸준히 묵묵히 제 길을 걸어가야죠. 그럴 수밖에 없어요.





작가의 이전글 무리에서 떨어져 나온 암사자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