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험에 대해, 존경받는 작가 마크 트웨인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모험은 인생에서 가장 현실적인 교육이다." 그의 말은, 우리가 알려진 길을 벗어나 미지의 세계를 탐험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교훈의 깊이를 은유적으로 보여줍니다.
하지만 여기에서 더 중요한 점은 모험을 통해 우리 자신에 대해 배울 수 있다는 것입니다. 어쩌면 우리 모두의 안에는 누구나 잠재적으로 숨어있는 '또 다른 나'가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리고 그 '또 다른 나'는 일상에서는 잘 드러나지 않지만, 특별한 순간이나 새로운 경험을 통해 서서히 드러나기 시작합니다.
그러나 이 '또 다른 나'를 발견하고 이해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그것은 마치 새로운 대륙을 발견하는 것과 같은 모험을 필요로 하기 때문입니다. 모험은 불확실성과 불안을 동반하며, 우리에게 용기를 요구합니다. 그래서 "본격적인 모험에 앞서 모험가들이 가장 먼저 준비해야 하는 것은 용기다."라는 토마스 후승의 말은 매우 중요합니다.
후승의 이 말은, 미지의 세계로의 여정은 분명히 두려움을 동반하게 되지만, 그 두려움을 이겨내고 용기를 내서 알 수 없는 세상을 만나보는 것이야말로 '또 다른 나'를 발견하는 첫걸음임을 시사합니다. 그리고 그것은 우리가 더 넓은 시각으로 세상을 바라보고, 더 깊은 이해를 가지며, 더 큰 성장을 이룰 수 있는 길이 될 것입니다.
세계사에서 가장 유명한 모험가 중 하나인 크리스토퍼 콜럼버스의 이야기는 이를 잘 보여줍니다. 콜럼버스는 알려지지 않은 바다를 건너 새로운 대륙을 발견하려는 대담한 모험을 시작했습니다. 그는 불확실성과 두려움을 이겨내고 알 수 없는 세계를 향해 항해하였고, 그 결과로 그는 세계사적인 모험가로 기억될 수 있었습니다.
이처럼, 모험은 우리에게 새로운 '나'를 발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그것은 단지 새로운 경험을 즐기는 것만이 아니라, 우리 스스로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하고, 그로 인해 성장하고 발전하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따라서 낯설어 보이는 것은 우리가 숨겨진 '또 다른 나'를 찾아 떠나는 모험의 시작이며, 그 자체로도 깊은 쓸모가 있습니다.
그렇기에 우리는 낯설어 보이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아야 합니다. 대신, 그것을 통해 우리 자신에 대한 더 깊은 이해와 성장의 기회로 받아들여야 합니다. 우리는 모험을 통해 더 강해질 수 있고, 더 넓은 세상을 볼 수 있으며, 더 풍요로운 삶을 살 수 있습니다.
결국, 낯설음은 우리가 우리 자신을 더 잘 이해하고, 더 크게 성장하고, 더 풍요로운 삶을 살 수 있도록 도와주는 강력한 도구입니다. 그러니 낯설어 보이는 것에 대한 두려움을 이겨내고, 우리 안에 숨어 있는 '또 다른 나'를 찾아 떠나는 모험을 시작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그것은 바로 우리 삶의 가치를 높여주는, 또 다른 나를 찾아 떠나는 모험의 시작입니다.
아주 유명한 작가이자 모험가인 루이스 캐롤이 "Alice's Adventures in Wonderland"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난 모험을 좋아해. 그것들이 얼마나 끔찍하더라도." 똑같이 우리 모두는 낯설음을 받아들이고, 그것이 우리에게 주는 모험의 기회를 즐겨야 합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우리는 삶의 가치를 높일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림: DALL-E, 또 다른 나를 찾아 떠나는 모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