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성장 노트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lisiantak Apr 01. 2024

외로운 이유를 알고 싶다

외롭다. 나는. 지금. 왜일까?


오늘 누가 나의 기록을 확인하고 알려 주었다.

나는 계산을 못하는 것일까, 하기 두려운 것닐까?

33년 8개월.


한 직장에서 33년 8개월이라~ 참 긴 시간을 걸어왔다는 생각에 혼자 격려해 본다.


집안 사정에 선택할 수 밖에 없었던 길.

포기하고 싶었어도 포기할 수 없게 만드는 시선들.

도대체 누구를 위해 살고 있는 걸까?

머나먼 길을 걷고 난 후에는 쉴 수 있겠지?

이 꿈은 허상일 뿐.

길 끝에서 조금만 쉬고 싶은데 안된다.

낯설고 어색한데 서툴다고 지적뿐이다.

인생이 이런 것인가?

나의 생각은 받아들여지지 않는다.

고리타분한 구세대의 생각이라고 치부되는듯하다.

눈물만 속으로 흘러내리뿐.

내 생각이 머물러 있을 곳이 없다.

외로움에 정처없이 떠돌아 다닌다.

나를 알아줄 곳은 어디인가?

이 외로움을 누가 알아차린단 말인가?

세상이 잠들어 있는 밤에 나는 외로움의 눈물을 흘려보낸다.

매거진의 이전글 대나무의 느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