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변대원 Apr 07. 2023

#_꾸준하기 힘들 때 읽어보세요

성실하게 하는 힘

마음먹은 일이 작심삼일로 끝났나요?

3일이 아니라, 하루 만에 접었다고요?

그래도 일주일은 간신히 했는데, 그러고부터는 자연스레 포기해 버렸나요?


그래요.

생각보다 꾸준히 한다는 어렵지요?


될 것 같은데 막상 해보면 잘 안되잖아요.

근데 그게 정말 다행인 거예요.

나만 그런 게 아니거든요.


만약에 모두가 마음만 먹었다 하면 다 척척 쉽게 해내는데, 나만 못하고 있다면 정말 절망스럽지 않겠어요?

근데 말이죠. 정말 다행인 건 다들 그렇단 말이죠.

90%는 시작조차 안 해요. 그러니까 당신께서 작심삼일로 포기하더라도 도전했다는 것만으로 10%가 된 거예요. 그러니까 안되더라도 자꾸 도전하세요.


그렇게 시작한 10명 중에서도 7명 이상은 매일 실천하지 못해요.
결국  3% 정도의 사람들만 꾸준히 하는 거죠.

그리고 그 꾸준함을 1년 이상 지속하는 사람은 그중에 10%에요.


그러니까.
내가 꾸준히 하기만 해도 3% 안에 드는 거죠.

1년간 그 꾸준함을 유지하기만 해도 상위 0.3%가 되는 겁니다.

학창 시절에 공부 잘하던 친구들 있었죠? 전국 상위 1% 안에 드는 친구들.

그 친구들이 바로 '진짜 공부'를 매일 꾸준히 했던 친구들인 거예요. 이해가 바로 되죠? ㅎㅎ


대단하지 않나요?
그저 무언가를 꾸준하기만 하면 우리는 더 나은 존재가 될 수 있어요.


작가가 되고 싶다고요? 매일 글을 써보세요.

몸짱이 되고 싶다고요? 매일 운동을 해보세요.

부자가 되고 싶다고요? 매일 독서를 해보세요.**

자존감이 높아지고 싶다고요? 매일 나에게 칭찬을 해보세요.

사람들과의 관계가 좋아지고 싶다고요? 매일 만나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줘보세요.

상쾌한 아침을 맞이하고 싶다고요? 매일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 보세요.


말이 나온 김에 꾸준히 하는 비밀 하나를 알려드릴게요.

"오늘 하루만 더" 해보세요.

나쁜 습관이 쉽게 빠지는 이유가 저 방법 때문이거든요.

우리는 그걸 좋은 습관을 만드는데 이용해 보는 거죠.

매일 그렇게 생각해 보세요.

"딱 오늘 하루만 더 해보자"고요.


처음부터 잘할 필요도 없고요. 완벽할 필요도 없어요.

지금 할 수 있는 만큼만 우선 꾸준히 하는 거예요.


그렇게 하는 사람이 전체 3%도 안 된다는 말이에요.
지금부터 시작해 보세요.

제가 조금 먼저 가서 기다리고 있을게요.



** 아무책이나 읽으라는 말은 아니에요. 당신이 세상에 기여할 수 있는 가치를 찾고 그것을 높여줄 수 있는 책을 읽어보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_"작은 꿈"을 꾸는 사람이 성공하는 이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