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을 만드는 가장 강력한 한마디
만약 당신이 한 번 더 생각하는 신중한 사람이라면, 반드시 한 번 더 실행하는 실천적인 사람이어야 합니다.
'한 번 더'의 기본 철학은 '생각'과 '실행'의 결합이다.
최고의 삶을 얻으려면 단순히 '내가 지금 무엇을 원하는지'를 생각하는 것만으로는 충분치 않다. 아무리 뛰어난 생각을 한다고 해도 이를 실행에 옮기지 않으면 삶은 결코 바뀌지 않는다. 따라서 당신이 '한 번 더' 생각하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한 번 더' 실행하는 사람이기도 해야 한다.
언젠가 유튜브에서 에드 마일렛의 인터뷰 영상을 본 적이 있습니다. 자기 계발의 본질을 파고드는 정말 멋진 영상이었는데요. 그는 "The Power of One More(한 번 더의 힘)"라는 책을 통해 그의 생각과 성공방정식을 정리했는데요. (정말로 강력추천드리는 책입니다.^^)
저는 어릴 때부터 생각이 많은 아이였습니다. 생각하는 힘이 있다는 건 매우 큰 장점이지만, 생각만 하고 행동하는 것은 더딘 사람이었던 것 같아요.
물론 그럼에도 제 기준에서는 많은 도전도 하고, 새로운 일도 하고, 남들이 가지 않는 길도 가긴 했지만, 그렇게 보이는 것뿐만 아니라, 뼛속까지 "전략적 행동가"가 되어야 한다는 걸 깨닫게 되었습니다. 왜냐하면 지구는 행동의 별이니까요.
지그 지글러도 말한 바 있죠. 인생의 대부분의 문제는 생각하지 않고 행동하거나, 행동하지 않고 계속 생각하는 두 가지 이유 때문이라고요. 결국 우리가 해야 할 일은 한번 더 생각하고, 그렇게 생각했다면 반드시 한번 더 행동하는 사람이 되는 일입니다.
생각도 안 하고 행동도 안 하는 사람은 루저입니다.
생각만 하고 행동하지 않은 사람은 공상가입니다.
생각은 안 하고 행동만 하는 사람은 철부지입니다.
생각하면서 행동하는 사람만이 온전한 인생을 살 수 있는 위너가 됩니다.
내가 읽고 좋았던 책은 한번 더 읽어 봅시다.
책을 읽다가 만난 좋은 글은 읽기만 하지 말고, 한 번 더 노트에 옮겨 적어봅시다.
나한테 좋은 습관이 될만한 행동이라면 한 번 더 실천합시다.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는 일이라면 한걸음만 더 다가갑시다.
내 생각이 누군가에게 거절당하더라도 한 번 더 제안해 봅시다.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한 번 더 사랑한다고 말해줍시다.
나를 성장하게 만드는 모든 이들에게 한 번 더 감사하다고 말해 봅시다.
매일 성실히 내 삶을 더 아름답게 살아가는 나 자신에서 한 번 더 "오늘도 정말 잘했어"라고 말해봅시다.
한 번 더 한다는 것은 결코 거창한 일이 아닙니다. 작지만 의미 있는 것을 한 번 더 반복하는 것입니다.
기억하세요. 작지만 의미 있는 반복이 결국 위대한 성과의 뿌리가 된다는 사실을 말이죠.
너무 많은 사람들이 인생의 가지에 달린 열매만 볼뿐 그 가지를 지탱하는 줄기와 뿌리를 보지 못하고 있어요. 성공하는 사람들의 책을 읽어도 그들의 열매만 부러워합니다. 우리는 그 열매를 맺기까지 어떻게 씨앗에서부터 성장했는지 궁금해해야 합니다. 모진 비바람을 어떻게 쓰러지지 않고 견디어냈는지를 봐야 합니다.
인생의 모든 좋은 순간들은 내가 뿌려놓은 의미 있는 시간들이 거름이 되어 나에게 돌아온 것입니다. 그것을 받아들여 다시 성장하려면 한번 더 뿌리를 더 깊게 내려야 합니다. 뿌리가 단단한 사람은 바람에 흔들릴지언정 쓰러지지 않습니다.
나라는 인생의 나무를 마음속으로 그려봅시다. 혹시 뿌리는 약하면서 줄기만 높이 올라가고 싶어 한다면 어느 순간 쓰러질 수 있으므로 뿌리부터 더 단단히 내려봅시다. 뿌리는 충분히 내렸는데 줄기를 뻗어 잎사귀를 통해 햇빛을 못 받고 있다면, 더 많은 잎사귀를 싹 띄웁시다. 뿌리도 줄기도 잎사귀도 단단하고 풍성해졌다면, 당당하게 나만의 가치를 꽃피우고 열매를 맺읍시다. 열매 맺지 못하는 나무는 땔감이 될 뿐임을 기억합시다.
자연은 끊임없이 한 번 더 반복됩니다. 그것이 자연의 이치인 것처럼 우리도 각자의 열매를 맺기 위해 한 번 더 반복합시다.
오늘도 하루의 성장을 반복하는 당신을 진심으로 "한 번 더" 응원합니다!
*매일 책 속에서 발견한 좋은 문장을 나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