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변대원 Jun 28. 2019

독서에서 가장 중요한 방법 하나만 꼽으라면?

<책은 꼭 끝까지 읽어야 하나요?> 요점정리 1탄


독서는 글을 읽는 것을 넘어 나를 읽는 것입니다. 나와 연결되지 않는 독서는 재미도 없고 의미도 없습니다.

책을 읽으며 진정한 나를 발견하게 될 때 우리는 감동을 받고 독서의 즐거움을 발견하게 됩니다.

이제 책 중심의 독서에서 벗어나 나 중심의 독서를 시작해 보세요.

독서가 얼마나 재미있는지 금방 깨닫게 될 것입니다.




다시 읽고 싶은 책이 있다는 것은 참 행복한 일입니다. 제가 속독도 하고 노트도 적고 다양한 독서를 하면서도 성장이 더딘 시절이 있었어요.
그 땐 원래 그런줄 알았죠ㅎㅎ
그러다 언젠가부터 좋은 책을 다시 읽으면서 성장의 속도가 달라졌습니다.
더 정확히 말하면 '성장의 밀도'가 달라졌다고 해야겠네요.  

저에게 가장 중요한 독서법이 무엇이냐고 물으시면 망설임없이 '재독'이라고 할겁니다.
어떤 책을 재독해야 하냐고 물으시면 저는 이렇게 묻고 싶어요.
어떤 책 좋아하세요?^^
독서가 연애인 이유는 단순히 책과 연애하라는뜻이 아닙니다
연애만큼 주관적이고 자신의 기준이 확실히 반영되는 것도 없기 때문이죠.


이제 책과 한번만 만나는 소개팅은 그만두시고 정말 연애해볼만한 책을 다시 읽어보면 어떨까요?^^


책은 꼭 끝까지 읽어야 하나요? 

: 내 맘대로 읽어도 술술 읽히는 독서의 비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