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변대원 Apr 01. 2024

#_이렇게 '다시' 쓰려합니다.

고작 며칠 글을 안 썼다고 기분이 영 이상합니다. ㅎㅎ

마치 매일 만나던 연인을 안 본 것처럼 말이죠. 그래서 틈틈이 글을 조금씩 썼습니다.

잠시 쉬는 동안 그동안 썼던 글들을 주제별로 새롭게 분류해 보았습니다.


이미 카테고리가 있는 경우에는 굳이 추가로 만들지 않고 기존 매거진을 최대한 활용하는 방향으로 잡았습니다. (기존 매거진의 글들을 재분류하고 제목을 바꾸었고, 새로 만든 건 "몸짱 프로젝트" 1개입니다.)


1. 6am 독서클럽 | 책 하나의 우주 (주제 : 책리뷰)

매일 새벽 진행하는 독서모임에서 책을 읽고 정리하고 느낀 점들을 위주로 글을 올려볼 생각입니다.


2. 독서일타강사가 읽는 법 (주제 : 독서법)

독서에 관한 글을 꾸준히 쓰고 있는데요. 독서법 책으로 만들려고 준비 중이며 그 초고가 될 글들입니다.

보다 책을 잘 읽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3. 글쓰기-삶을 끌어안듯 (주제 : 글쓰기)

글쓰기에 관한 글만 모아서 매거진을 만들었습니다. 이후에도 꾸준히 관련 글을 쓰고 있는데요. 정기적으로 글쓰기 수업을 진행하고 꾸준히 글을 쓰면서 나누고 싶은 이야기를 쓰겠습니다.


4. 꿈과 돈 - 성장의 방정식 (주제 : 자기계발)

자기계발적인 요소들을 담은 글을 위주로 기존 글을 쓰는 매거진입니다. 누구나 자신이 원하는 더 좋은 삶을 살 수 있는 방법을 함께 고민하고, 그 방법을 제시합니다.


5. 몸짱 프로젝트 - 운동 | 명상 | 단식 (주제 : 건강)

몸에 대한 경험과 통찰을 남겨보는 매거진입니다. 나이가 들수록 더 건강하고 에너지 넘치는 몸을 만들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내 몸에 대한 기록을 통해 몸을 성장시킬 수 있는 계기로 만들어 보려 합니다.


6. 붙잡아둔 생각들 (주제 : 에세이)

일상에서 느끼는 감상이나 제 생각을 담백하게 남겨보는 매거진입니다. 일상이나 관계, 여행 등에 대한 이야기를 종종 남겨보겠습니다.


7. 그대라는 첫 줄 (주제 : 시)

제가 좋아하는 시를 공유하거나 자작시를 올리는 매거진입니다.


그 밖에도 몇 개의 매거진이 더 있는데요. 고정적으로 연재하는 매거진은 아니어서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래도 그동안 꾸준히 적어온 글들이 있어서 이미 매거진별로 제법 많은 글들이 쌓였네요. 천천히 글을 쓰고 성장해 나가면서 한 권씩 책으로 출간할 수 있도록 해보겠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_'글쓰기'라는 '빨래'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