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로라 Aug 19. 2021

자존감을 올려주고 위로해주는 노래

자존감 올려주는 노래 추천



“주인공들은 대체로 작가로 인해 구원받고 보상받으니까.”



나의 인생을 극으로 본다면 작가는 나고 주인공도 나다. 작가가 위기에 빠진 주인공 곁에 같이 앉아 ‘어떻해. 어떻하면 좋아.’하고 발을 동동 굴러선 안 되는 법이다.


걱정에 빠진 내 인생의 주인공인 나를 위해 작가인 내가 할 수 있는건 다음 회차로 이야기를 진전시키는 것 뿐이다.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하고, 순리에 모든걸 맡기는 것.


-김이나 <보통의 언어들>



최근에 친구가 자존감이 떨어지고 뭐든 하기 싫고 무기력하다면서 극복방법에 대해 생각을 하더라고요.


현실적인 극복 방법이야 운동도 시작하고 뭐든지 조금씩 해내는 거지만 사실 많이 힘들면 그런게 귀에 안들어오고 남이 뭐라고 하면 더 실천하기도 힘들잖아요.


저는 위로가 되고 힘이 나는 노래들을 듣는것도 소극적일지라도 일어날수 있는 하나의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로라의 그림일기 108화 


+

위의 만화에 들어간 일러스트들은 배경화면 용으로 따로 편집 했습니다. 

제 인스타에 오셔서 프로필 배경화면 하이라이트를 보셔서 캡쳐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https://www.instagram.com/rora_drawing_diary/


작가의 이전글 남들다하는 거하는 것도대단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