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생활공작소 Dec 30. 2019

당신의 매일매일을 생각할게요

왜 예쁘고 좋은 성분의 생필품은 비싸기만 한 걸까?

왜 예쁘고 좋은 성분의 생필품은 비싸기만 한 걸까?



우리는 늘 궁금했어요. 우리의 생활은 매일매일인데, 좋은 성분의 제품은 왜 이렇게 비싼 걸까요.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성분으로 만들어지면서도 비싸지 않은 제품을 사고 싶은 건 그저 욕심일 뿐일까요. 

우리는 생각했어요. 어린아이부터 어른까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고 싶었어요. 정말 좋은 제품이라면 어린아이와 어른이 함께 사용할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해요. 자극적이지 않고, 안전한 성분으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순한 성분의 제품이 존재하면 얼마나 좋을까요?

우리는 고민했어요. 일상은 매일매일인데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좋은 성분의 제품은 가격이 부담되는 경우가 많으니까요. 그래서 좋은 성분을 무작정 더하기보다 나쁜 성분을 걸러내고, 불필요한 성분을 빼는 것에 집중했어요. 

우리는 자연스럽게 녹아들길 바랐어요. 화려한 것도 좋지만 일상은 어제와 오늘, 내일이 이어지는 하루하루의 연속이잖아요. 빨갛고 파란, 화려한 제품은 눈에 쉽게 띄지만 애써 공들인 인테리어에 아쉬운 결점이니까요. 손 닿는 곳, 어디든 자연스럽게 주변과 어울리는 생활용품이길 바랐어요.




이게 우리의 첫 시작이었습니다. 누구든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성분,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 단순한 디자인. 무엇보다 기본 기능에 충실한 제품을 만들고 싶었어요. 

소중한 내 가족을 위해 고민하는 누군가의 매일매일을 생각하는 브랜드, 생활공작소 입니다. 당신의 매일매일을 생각할게요 =)


매거진의 이전글 아이디어 좀 주세요... 브랜드마케팅부서의 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