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생활공작소 Nov 14. 2022

이거 없으면 김장 못 한다던데?

재료 준비부터 포장까지, 김치 담그기 전 준비해야 할 필수템 모음!

손끝이 시린 걸 보니 이제 슬슬 ‘그때’가 된 것 같다. 겨울 준비 끝판왕, 바로바로 김장할 때! 김장철을 맞아 김장 필수 준비물을 가져왔다. 재료 준비부터 양념 버무리기, 김치통에 차곡차곡 보관한 뒤 마무리 청소까지! 이 아득한 김장 과정을 산뜻하게 마무리할 수 있는 김장 5단계 꿀템 모음집이다.




양념 컬러는 못 참아

#고무장갑

김장 준비물 1번은 단연 ‘고무장갑’ 아닐까? 김장 날엔 한 자리에 진득이 앉아 절임 배추에 양념소를 묻히는 과정이 종일 이어진다. 이 고무장갑은 오래 끼고 있어도 손가락에 쩍- 하고 들러붙지 않아 만족스럽다는 후기가 많다. 라돈 불검출 테스트까지 마쳤으니 마음 놓고 양념을 버무릴 수 있다는 건 덤!


어릴 적엔 김장할 때마다 새빨갛게 물드는 탓에, 곧 버릴 고무장갑을 소독해서 썼던 기억도 있다.김장용 고무장갑의 가장 큰 고민! 착색 걱정 덜어주는 그레이, 딥그린 컬러를 추천한다. 이게 바로, 용도 따라 취향 따라 골라 쓸 수 있는 6가지 컬러로 한 번도 안 써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써본 사람은 없다는 생활공작소 스테디셀러 되시겠다. 한 손에 천 원도 안 되는 착한 가격으로 김장 시작부터 끝까지 기분 좋게 달려보자.


교차오염 걱정 없는

#일회용 커팅 도마

자 이제 본격적으로 재료 손질을 시작해보자. 마늘, 생강, 파부터 지역에 따라서는 생선이나 해산물도 다듬어야 하지 않는가. 식자재 종류별로 사용할 도마가 충분치 않을 텐데, 필요한 만큼 잘라 쓰는 위생적인 도마를 소개한다. 교차 오염 걱정 없이 마음 편히 칼질할 수 있다.


김장 날엔 갓 담근 새 김치 한 포기 먹어주는 게 인지상정. 김치 썰 때 나무 도마 물들까봐 조마조마했던 날들이여 이제는 안녕. 김칫국물 밸 걱정 사라져서 애용한다는 고객들이 많다고! 새 김치의 짝꿍, 기름기 가득한 수육 손질에도 이 도마가 제격이다. 비스페놀A라는 환경호르몬 불검출 테스트도 마쳤으니 마음 편히 사용해도 된다는 점도 체크포인트다. 일회용 커팅 도마는 재활용 분리배출이 가능한 제품이니, 사용 후에는 꼭 분리배출 해주기!


두 장 말고 한 장

#대나무 키친타올 점보롤

금방금방 세척하는 식재료의 물기부터 버무리다 흘린 김장소까지, 무엇이든 닦을 수 있는 휘뚜루마뚜루 아이템이다. 흔히 보던 새하얀 키친타올이 아닌 이유는 인공색소, 표백제, 형광증백제를 첨가하지 않았기 때문. 쓰는 사람을 생각했을 뿐만 아니라, 100% 대나무 원단으로 환경까지 생각한 착한 키친타올!


“키친타올 두 칸만 뜯어줘~” 잠깐. 이 키친타올은 한 칸만 뜯어도 괜찮다. 일반 키친타올 두 칸보다 더 큰 한 칸이라 넓은 면적에 사용할 때도 얼마나 편리한지. 빨간 양념이 잔뜩 묻은 고무장갑을 낀 채로 움직이기 어려워도 대나무 키친타올 하나만 옆에 두면 된다. 보고만 있어도 마음이 든든해지는 대용량 점보롤이니까.


매일 산뜻한 설거지

#일회용 수세미

이제 치울 차례다. 산더미처럼 쌓인 설거짓거리보다 더 골치 아픈 건 새빨간 고춧가루 가득한 싱크대. 찹쌀풀을 끓인 냄비, 재료 다듬는 데 쓴 칼과 주걱, 젓갈 냄새 가득한 각종 조리도구까지. 강력한 빨강에서 시작되는 착색이나 착향 걱정 없이 깔끔한 세척을 도와주는 아이템을 소개한다.


키친타올처럼 한 장 톡- 뜯어 주방세제 묻혀주면 설거지 준비 완료! 양념 묻은 식기는 까칠한 면으로, 보관용으로 헹굴 새 김치통은 뒤집어서 매끈한 면으로 닦아주자. 수세미는 축축하게 젖어있는 경우가 많은데, 이 수세미는 세균번식 걱정으로 찝찝할 틈 없이 산뜻한 설거지를 도와주는 데일리 아이템이다. 모던한 4가지 컬러로 준비되어 있으니 가장 기분 좋아지는 색상으로 선택하자.


김치 담고 더블로 가!
#위생롤백 + 더블 지퍼백

끝날 때까지 끝난 게 아니다. 김장의 묘미는 나눔 아닌가. 위생롤백에 한 번, 더블 지퍼백에 한 번 더! 싸서 꼼꼼하게 포장하자. 김치를 선물 받을 이웃들의 편안한 귀갓길을 보장한다. 지퍼백의 이중 잠금이 내용물을 빈틈 없이 밀폐해주니까 김칫국물 샐 걱정 끝!


소중한 김치를 감싸고 있는 위생롤백과 한 번 더 보관해주는 더블 지퍼백, 두 가지 모두 유해 물질 불검출 테스트를 완료해 음식물을 담아도 괜찮은 아이템이다. 충격과 열에 강한 HDPE 소재의 위생롤백으로 김치를 보호하고, 내구성과 방수가 뛰어난 LDPE 소재의 더블 지퍼백으로 냉장고 보관까지 문제없으니 김장의 완벽한 마무리라 할 수 있다.




김장 김치 한가득 냉장고에 채워지면, 겨울 준비도 새로운 한 해 준비도 완벽하게 된 것만 같은 기분이 든다. 김장의 A to Z를 책임지는 생활공작소 김장 꿀템과 함께 겨울나기 준비 시~작!

매거진의 이전글 반려동물 제품? 펫 없어도 사용할 수 있는 펫 제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