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에 블로그에 쓴 글인데, 어느새 나는 그 사이 다섯 권의 오디오북 동화를 쓰고, 네 권의 에세이를 썼다. 김승호 회장님도 그렇고 김미경 강사님도 그렇고 항상 실패를 많이 해보라고 격려하신다. 도전하지 않는 사람은 실패도 없다고.
성공으로 가는 과정에는 무수한 실패도 함께 경험한다. 그런데 도전하지 않는 사람들은 자신의 비겁함을 치환하기 위해 도전하는 사람들의 실패만 집중 공략해서 비웃음을 날린다. 하지만, 그건 자신이 도전해보지 않았기에 하는 열패감일 뿐.
성공한 많은 사람들은 실패의 기반 위에 그러한 업적을 달성해 냈다. 나는 앞으로도 계속 도전하고 실패하고 수많은 경험을 해보면서, 조금씩 내가 그리는 꿈에 다다를 것이다.
김승호 회장님의 말씀.
매일 100번씩, 100일간 상상하고, 쓰고, 외쳐라!
앙드레 말로의 명언이 있다.
오랫동안 꿈을 그리는 사람은 마침내 그 꿈을 닮아간다.
일맥상통하는 정말 멋진 말이라고 생각한다.
영화 라라랜드도 떠오르고.
나도 점차 내 꿈에 한 발짝씩 다가가고 있음을 느낀다.
그래서 이 책을 읽고 가슴이 뛰었다.
김승호 회장님의 말씀처럼 인생의 진정한 성공을 이루고 싶다.
부부끼리 노래방에 가서 즐겁게 노래 부를 수 있는,
서로의 배우자의 노년을 부탁할 수 있는 그런 동료애.
각박한 경쟁 사회에서 성공한 자들만이 누릴 수 있는 특권.
완전한 신뢰, 완전한 믿음, 완전한 연대!!!
결국에는 도와주는 사람이 많은 사람, 쓰러지기를 바라지 않는 사람이 많은 사람, 사람들의 마음을 가장 많이 가진 사람이 가장 강한 사람이다. 그들이 저 위치에 있는 것이 행운만이 아닌 것은 확실하다. - 본문 65
나는 살면서 질투로 인한 괴롭힘을 많이 당했다. 억울한 일도 휘말리고 불운이 연거푸 겹치기도 하고 힘든 시기를 보냈다. 앞으로도 삶은 꽃길만 이어지지 않을 거라는 것을 안다. 하지만 세상 사람들이 다들 미쳤다고 욕할지라도 나는 내 꿈을 향해 계속 전진하고 싶다. 용감한 돈키호테처럼!!
그리고 결국에 김승호 회장님처럼 성공한 위치에 오르게 되면 더 이상 질투 섞인 공격이 아닌, 존경을 받을 수 있겠지. 세상 사람들 다 비웃고 포기할 때 좌절하지 않고 인내하며 꿈을 향해 도전해서 성취하게 될 것들!! 그 과정의 희열, 기쁨, 행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