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루비 Jan 28. 2024

고난이라는 인생 학교

창작시

고난이라는 인생 학교



내가 다니는 학교

고난이라는 인생 학교

아무나 들어갈 수 없는 학교


나를 악착같이

버티게 해주는

많은 괴로움과 시련 고통이


더 높은 곳으로 이끌었다

나를 사랑해 주는 신의 은혜 앞에

불평하지 않으리 더 많이 감사하리


안락함은 인생의 가장 큰 적

불운은 인생의 금으로 된 제련소

나의 가장 큰 행운, 고난


고난이라는 인생 학교에서

나는 새로운 꿈과 희망을 보았다

더 멀리 더 높이 날게 되었다



직접 촬영한 베네치아 정경


매거진의 이전글 이상한 나라의…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