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아트리더 박수은 Jan 26. 2021

아트리더 Art Reader, 무슨 뜻이에요?

어느 날 머릿속에 하나의 물음표가 떠올랐습니다.

저의 브런치 닉네임은 아트리더입니다.


어느 날 머릿속에 하나의 물음표가 떠올랐습니다.

"오랫동안 나의 친애하는 적이었던 두 영역,  미술과 텍스트를 엮을 수 있을까?'"



‘아트리더 Art Reader’에는 3가지 뜻이 있습니다.


1. Art & Reader

2. The Reader of Art

3. The Leader of Art.


첫 번째는 미술 그리고 독자, 제가 미술과 독서를 정말 사랑한다는 단순한 이유입니다. 두 번째는 ‘미술을 읽는, 즉 해석하는 사람’이라는 의미입니다. Art literacy(미술 이해력)의 개념으로 나타낼 수 있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리더’라는 발음을 통해 지금은 그저 미술을 읽는 리더(Reader)지만 앞으로 미술계의 리더(Leader)가 되고 싶다는 소망을 담았습니다. 고민에 고민을 거듭하여 탄생시킨 소중한 닉네임입니다.


앞으로 브런치에서 펼쳐질, 저와 당신의 짜릿한 티키타카를 기대합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