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더불어 사는 사회 Apr 26. 2021

원하는 상태 실현을 위한 자기최면 방법

꿈을 현실로 만드는 방법

미국의 유명한 변화전문가인 브라이언 트레이시(Brian Tracy)는 변화를 위한 4가지 조건을 제시하였습니다.

이것을 4D라고 하는데 바로 Desire, Decision, Determination, Discipline입니다.     


첫째, 내가 변화를 절실히 바라는 가를 물어야 합니다.

둘째, 반드시 변화해야겠다는 결심이 있어야 합니다.

셋째는 결단으로 강철 같은 의지가 필요합니다.

넷째는 규율로써 포기하지 말고 될 때까지 하는 규칙적인 노력이 필요합니다.      


이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조건은 바로 첫 번째, 즉 ‘스스로 변화하고자 하는 의지’입니다.

내가 스스로 변화의 필요성을 절실하게 느껴야 비로소 변화를 위한 기본 전제가 마련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변화에 대한 의지가 없는 경우는 스스로 ‘이거 한다고 되겠어?’라는 부정적 관념이 무의식적으로 자리잡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는 오랜 기간 동안 변화를 위해 노력하였으나 실패함으로써 스스로 자포자기 상태에 빠져있을 수도 있습니다.



      

사람들은 진정으로 원하는 꿈이 무엇인지 잊고 사는 경우가 많습니다. 내가 진정으로 바라는 상태, 원하는 꿈도 모른 채 살아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정말로 원하는 꿈이 있어도 여러 현실적인 제약으로 그냥 포기한 채 살아가는 경우도 많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떠밀리듯 살아가면 마음 속에 항상 후회가 남고 공허함을 느끼기 쉽습니다. 가슴 뛰는 일을 하며 살면 또는 현재 조건에서 바라는 상태(감정, 상황)가 이루어진다면 우리는 훨씬 행복한 삶을 살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내가 원하는 상태 실현을 위한 자기최면 방법에 대해 소개하고자 합니다.     




1) 내가 바라는 꿈, 원하는 상태가 무엇인지 떠오르는 대로 다 써본다. 생각만 하면 안 되고 떠오르는 대로 생각나는 대로 전부 글로 써 본다.


2) 꿈 중에서 가장 간절한 꿈을 하나 정한다.


3) 눈을 감고 편안하게 눕는다. 그리고 몸의 힘을 빼고 호흡에만 집중하며 몸을 편안하게 이완시킨다. 약간 몽롱한 상태가 될 때까지 한다.


4) 위에서 정한 꿈 또는 상태가 이뤄진 모습을 구체적으로 생생히 그려 본다.      




간절히 원하는 상태를 위와 같이 꾸준히 상상하면 그 꿈은 반드시 이루어집니다.

위의 과정을 한 달 이상만 꾸준히 연습하면 잠재의식에 깊게 각인되어, 의식(생각) 역시 나도 모르게 내가 원하는 꿈, 내가 바라는 상태의 실현을 위해 저절로 노력하게 됩니다. 그리고 현실로 이루어집니다.


자기 최면의 습관화로 꿈의 실현을 훨씬 앞당길 수 있습니다.

지금 즉시 내가 바라는 모습, 내가 바라는 상태, 내가 바라는 꿈이 있다면 위의 방법을 시행해 보세요^^.

꿈을 현실로 만들 수 있습니다.



< NLP 심리치료 및 상담 >

https://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6372270


< 정서행동장애 학생 심리치료 및 상담 >

https://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6373029


매거진의 이전글 양자론과 정신 증상의 치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