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서령 Dec 15. 2022

너도 할 수 있어. 자신감을 좀 가져봐!

나도 했는데 네가 못 하겠어? 우린 할 수 있어. 할 수 있다고.

야, 너도 할 수 있어


티비에서 처음 저 광고 멘트를 들었을 때,

순간적으로 '그래. 나도 할 수 있지.'라는 생각이 들었었다.


뭔가 약올리는 것 같기도 하고

그러면서 자존심도 약간 건드는 것 같고

오기가 생기게 만드는 멘트 같았다.


할 수 있는데 안 하면 바보라고

할 수 있는데 왜 안 하냐고

할 수 있으니까 지금 당장 해보라고


야, 너도 할 수 있어


그 말은 나도 했으니까

너도 충분히 할 수 있다는 말이었다.

절대로 부담을 가질 필요가 없다는 것이다.


가끔 아이들이 나한테 말한다.

"엄마, 나 할 수 있을까?"


그럼 나는 이렇게 말해준다.

"당연히 할 수 있지. 너도 할 수 있어."


누군가에게 용기를 주기 위해서 

꼭 해줘야 될 말이 바로 그거였다.


너도 할 수 있어

넌 해낼 거야

넌 충분히 잘할 거야


그리고 나도 할 수 있다고 생각해본다.

따뜻한 말은 돌고 돌아서

결국 다시 나에게 온다.


내가 누군가에게 건넨 한 마디가

다시 나에게 힘이 되어주려고 돌아오는 것이다.


그러니 우리 항상 서로에게 

예쁜 말, 따뜻한 말을 하자.

그 말은 결국 나에게 하는 말이 될 테니까.


넌 할 수 있어!

넌 잘할 거야!


작가의 이전글 멘탈이 강하다는 건 어떤 의미일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