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사랑에물들다 Feb 24. 2016

헤어지는 이유

미처 깨닫지 못한  이별의 이유

오늘 우리 어디를 갈까 묻는 너

아무 데나 가던지 귀찮은 듯 대답하는 나


우리 뭘 먹을까 다정하게 묻는 너

아무거나 먹자 그게 그거지 라고 냉랭하게

대답하는 나


영화 보러 가자 요즘 이 영화 괜찮은 거 같아

어때 내 의향을 묻는 너

재미없으면 어쩌려고 조금 따지듯 말하는 나


날씨도 좋은데 오랜만에 소풍이나 가자

김밥 싸가지고 괜찮지 내 기분을 살피는 너

김밥은 네가 싼다면야

난 그런 거 하기 싫어하는 거 알지

당연하다는 듯 말하는 나


그때는 정말 몰랐다

지금에서야 알게 되었다

나의 무심함과 우뚝한 태도와 성의 없는 말투가

당신과 내가 헤어지는 이유가 될 줄이야


내가 얼마나 재수없는 사람인지

당신이 얼마나 나를 위해서 노력했는지

그리고 나 때문에 마음에 상처도 받고

또 지쳐갔는지 왜 그때는 깨닫지 못했을까


조금만 빨리 알았다면

내가 지금 가슴 치면서 아파하지 않아도 되는데

늘 당신은 내가 무엇을 하든

내 옆에서 꼼짝하지 않고 있을 줄 알았어


당신과 헤어지는 이유가

나였다는 사실을 좀 더 빨리 알았다면

우리는 분명 달라질 수 있었을 거야




매거진의 이전글 나의 하루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