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사랑에물들다 Feb 24. 2016

나의 하루

하루를 후회와 걱정으로 허비할 때가 많더라

잠에서 깨어나

어제 내가 뭐했는지 곰곰이 생각해본다

그리고 후회한다

멍청하게 그것도 제대로 처리 못하고

어제를 보냈구나


그렇게 나의 오늘은

어제에 대한 후회로 반나절을 보내 버린다


내일 그 일을 어떻게 끝내지

내일까지 다 마무리 못하면 앞으로

피곤할 텐데

하루에 남은 반나절을 내일 걱정으로 모두

허비하고 나니

나의 오늘은 존재하지 않았다


나의 오늘는 어제의 후회와 다가올 내일의

걱정으로 정작 어제의 후회를 만회 할 기회도

내일 일을 좀 더 수월하게 처리할 기회도

모두 잃어버린 하루가 되어버렸다


지나버린 어제를 마냥 넋 놓고

후회하기 보다는 오늘 하루를 어제보다는

조금 덜 후회스럽게 살면 될 것을

다가오지도 않은 내일 일은 오늘 일만

잘 처리한다면 내일은 오늘보다 더 수월한

하루를 보낼 수있다는 것을 가끔은 잊

 때가 많더라


그래서

나의 오늘을 후회와 걱정에 휩싸인 의미 없는 하루로 만들어 버린 바보가 되어 버린다.


매거진의 이전글 봄비가 내리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