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lyric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lyric Sep 03. 2015

공상

잡다한 사색


과거 현재 미래는 동시에 일어나는 것인데,
현재 내가 이 곳에서 이렇게 기다리는 행위 또한
과거 현재 미래에 동시에 일어나는 것이라고 할 때,
난 과거에 이렇게 기다리는 행위를 했을 것이고
현재 기다리는 행위를 하고 있으며
미래에도 기다리고 있을 거라는 이야기이다.
그렇다면 또한, 과거라는 현재에 현재라는 미래가 동시에 일어났을 것인데,
과거에 나는 이렇게 기다리는 행위를 한 기억이 없고
내 생은 아직 22년으로 너무나 짧기 때문에
이 행위는 과거인 것이다.
미래에 기다리는 행위를 하게 되면 그것은 현재가 되고
현재 내가 기다리고 있는 이 일은 과거가 될 것이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