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작가의 벽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지은 x NULL Oct 07. 2019

[브런치로 세상 읽기] #40.조커.영화.여행

Joker is back

동시대를 살아가는 장삼이사(張三李四), 필부필부(匹夫匹婦) 글쓴이들이 무슨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 궁금한 마음에 시작한 프로젝트입니다. 별다른 해석은 없을 예정이지만 최근의 트렌드가 궁금하셨거나, 글감이 필요했던 분들께 마중물이 된다면 좋겠습니다.


<이전 글>

추석 연휴에도 누군가는 이야기하고 싶었다.

[브런치로 세상 읽기] #38.하다.사랑.여행

[브런치로 세상 읽기] #39.스타트업.조국.인공지능




그림(figure)으로 브런치 읽기



40주차의 온도

40주차(左), 직전주차(右)




한주간의 브런치 한줄(?)로 읽기

보라 - 빨강 = 파랑


19.40.60

"조커영화여행리뷰퇴사시작아이에세이육아에세이영국승무원그림일기글쓰기마음우리연애쓰다프랑스예술심리이야기관계영화리뷰워킹맘육아방법유럽여행못하다음식민주주의만들다영어사람들헬조선사랑공감에세이없다독서대하다런던자유공항부산국제영화제맥주들다유튜브이라크항공사가다카페추억노래개발자미치다취하다갑질블루스있다오늘서평인문학드라마의미모임하나동생워킹홀리데이어쩌다공모전취업감성문학태풍우울전쟁느끼다세대천국엄마육아언어요가자존감모르다기록회사생활세계여행필요경제준비논문미드판타지희망프랑스여행감독기획자외인부대히말라야상식세상기억선택면접캘리그라피미국여행웹소설결정수영엄마만나다고양이감성사진인간관계산책진실동네전시이혼공감노력서점트레킹이루다잘못사기맛있다연구러닝별똥별수치에세이드로잉같다창업고민배우다시대이탈리아질문디자이너아기홍콩언론외롭다재미두려움보통독립출판뮌헨뮤지컬식당김영하산티아고순례길영화제기생충미드소마불편한공정그린존내용딴짓전도서"





워드클라우드 색상을 서로 바꿔봤습니다. 보라색에서 빨간색을 빼면 파란색이 남듯, 좀더 직관적인 색상으로 고쳤습니다. 40주차는 영화 조커 리뷰가 단연 '핫'했네요.


-.NULL

매거진의 이전글 [브런치로 세상 읽기] #39.스타트업.조국.인공지능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