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글을 올립니다. 스페인에서 두달간 휴가를 보내다 돌아오니 다른 때보다 시차 적응이 힘들었네요. 그리고 두 달간 기다려준 광고주들이 있어서 프로젝트에 집중하고 있었습니다. 한국 온지 일주일이 지났는데 계속 스페인식 식단으로 먹고 있습니다. 스페인식 식단은 단백질이 풍부한 편입니다.
오늘은 시어머니께서 즐겨하시는 스페인식 닭도리탕과 호박 크림 스프 요리법을 간단하게 공유하고자 합니다. 저도 일과 대학원 등 바쁘게 보내서 오래 걸리는 요리는 잘 못합니다. 30 분이면 할 수 있는 요리라 소개합니다.
호박 스프는 원래는 calabación 으로 하지만 한국에서는 애호박으로 했습니다.
* 준비물: 애호박 4 개, 양파, 감자 2 개.
*소요시간: 20 분
재료를 다 썰어서 프라이팬에 살짝 볶은 후에 (스페인에서는 rehogar 이라고 합니다) 냄비에 재료를 옮기고 물을 부어서 15 분간 끓인 후 믹서기를 이용하면 너무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요리입니다.
스페인식 닭도리탕 (pollo al ajillo)
* 준비물: 볶음용 닭, 마늘 8 개, 밀가루.
*소요시간: 30분
스페인식 닭도리탕은 우선 볶음용 닭의 껍질을 벗기고, 소금과 오레가노를 뿌려서 10분간 양념을 합니다. 밀가루을 입혀서 프라이팬에 겉만 약간만 튀기고, 마늘 8개를 볶습니다. (이때 밀가루를 조금 더 추가합니다). 냄비에 튀긴 닭, 마늘에 물과 화이트 와인 반잔을 추가하고 30분만 끓이면 됩니다. Caldo (국) 을 조금 더 진하게 하려면 스페인에서 요리할 때 많이 쓰는 avecrem 을 추가하면 좋습니다. 저는 avecrem 를 사왔는데 힌국에서는 닭고기 다시다를 사용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