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LOFAC Feb 12. 2022

지난가을에 다녀온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전시회 나들이

이건희 컬렉션


이건희 컬렉션은 시간당 한정된 인원만 예약을 받고 있어서 예약을 하는 게 여간 힘든 것이 아니었다.

여러 번의 시도 끝에 예약에 성공했고, 한적한 평일 오후에 다녀올 수 있었다. 



단품이 가장 예뻤던 지난 가을날, 서촌의 모습은 더할 나위 없이 아름다웠다. 



괜스레 감성에 젖어서 나뭇잎 하나를 집어 올려 본다. 



엄청난 에너지를 뿜어냈던 그림이다. 이 앞에 한 참을 머물며 명상을 했다.



흐린 듯 흐리지 않은 듯, 디테일의 강약이 절묘하게 섞여있는 이 그림은 옛날 한국은 어떤 모습이었는지 짐작이 가게 해준다. 



기와집, 초가집, 벚꽃 나무까지 어우러져 꽉 차면서도 그 안의 이야기가 그려진다.



평일 오후였지만, 관람하러 온 사람들이 꽤 있는 모습이다.



펄떡거리는 이 야생마들처럼 길들여지지 않았을 때의 그 날 것의 에너지가 그림 밖으로 튀어나올 것 같다.



무수히 많은 점으로 이루어진 이 그림을 보고 있자면, 왠지 모를 평안함이 나를 감싸 왔다.



이 그림을 보고 강렬한 세 가지 색감, 뭉뚱그려진 선과 찍힌 점이 묘하게 나를 집중하게 만들었다.



너무나도 유명한 이중섭의 소 작품. 어릴 적 교과서에서 보고 외웠던 기억이 났다.

소를 이렇게 그릴 수 있는 유일한 사람은 이중섭이 아니었을까?



이번 그림은 소의 얼굴을 클로즈업했는데 이 안에 다양한 감정선이 보였다. 

정면을 증시 하는 소의 눈 그리고 붉은 배경과 강렬한 붓놀림이 인상적이었다.



나오면서 배치된 지상낙원을 그린듯한 이 그림은 보고 있으면 편안해진다. 

언젠가는 이런 곳에 꼭 한 번 방문해보고 싶다.



전시를 보고 나오니 서촌의 황금 단품이 노을로 물들어지는 경관을 포착했다.

어쩌면 자연 그 자체로 전시를 보는 것 같은 기분이 들었다.


서촌에서 전시회를 보고 정취를 느끼고 싶은 사람들에게 꼭 추천하는 전시다. 



매거진의 이전글 비밀의 화원 같은 온실 속 카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