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YEON Dec 29. 2019

너와 내가 인연이 아닌 거지,

그렇게 생각하자 우리

내가 있는 곳에 네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럴 리 없다, 너를 만날 리 없다

하면서도 나는 너를 찾았다.

널 지워내기 위해 찾은 곳이었는데 나는 계속 너를 찾았다.


혹시나 하며 지나가는 사람들을 쳐다봤고
닮은 사람을 보면 가슴이 쿵 내려앉았다.
아니란 걸 알고는 알 수 없는 안도의 한숨을 내쉬었고,

아무렇지 않은 척 주섬주섬 가슴을 주워 담았다.

그리고 나는 또 지나는 사람들을 쳐다봤다.


내가 도착하기 전
네가 이미 이 곳에 다녀갔다는 것을 알게 되곤
우린 인연이 아니구나,라고 생각하기로 했다.

조금만 더 여기서 시간을 보내지,
아니야 내가 조금만 더 일찍 도착할걸, 이라는
누군가를 책망하고 자책하는 거 이제 하지 않으려고

단지 너와 내가 인연이 아니었던 거지

인연이 아니었던 거지

작가의 이전글 죽음에 대하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