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너구르르 May 06. 2021

모델3 오토파일럿 주행 영상

아무리 잘해도 안전 제일


유튭에 올리고 싶었지만 아직 제 채널이 준비만 하고 있는 상태라 일단 브런치에....


마눌님이 찍어 주신 영상입니다.

화면의 아이콘을 보시면 핸들이 파란색으로 표현되고 있는데 이 아이콘이 파란색이면 오토파일럿이 활성화되어 있다는 뜻입니다. (FSD 아닙니다. 모델3에 있는 기본 오토파일럿입니다.)


영상에 핸들을 꽉 쥐고 있는데 옆 차선으로 차가 계속 오고 있어 제가 쫄아서 그런 거고요.

상당히 급한 곡선 도로인데 제가 설정한 시속 56km에서 속도 감속 없이 주행하고 있습니다.


차선을 거의 정확하게 꽉 잡고 가고 있습니다.


이런 국도에서는 항상 오파를 쓸 수 있는 건 아니고 상황에 따라서는 오파를 풀었다가 다시 했다가 하면서 타는 것이 좋습니다. 

테슬라의 오파는 바닥은 요철이나 과속방지 턱 등을 무시하고 정속에 차선 중앙으로 달리므로 저런 장애물이 보이면 오파를 꺼주거나 속도를 조그 다이얼로 줄여 조정해 줘야 합니다. 


저는 옆의 개입이 없을 만한 곳에서는 걸었다가 마을 지날 때 즈음에는 풀었다가 유연하게 대응하고 있습니다.

(할수록 늘어서 그런지 그런 동작 자체가 점점 자연스러워지고 있어요)


아참... 완전 꾸불꾸불한 길은 차가 오파 못하겠다고 배 째더군요. ㅋ 앞으로 더욱 나아지겠지요??



-----------------------------

차량을 구입할 때 추천 링크를 사용하여 구매하면 수퍼차징 거리, 상품 및 액세서리 등의 사은품과 교환할 수 있는 무료 크레딧을 받게 됩니다.

구입하는 차량마다 무료 크레딧은 차등되어 제공됩니다. 

https://ts.la/logostein29091


매거진의 이전글 테슬라 DC콤보 어댑터 인증 완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