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너구르르 May 10. 2021

테슬라 인터넷 기능 활용하기

테슬라 인터넷 브라우저 즐겨찾기 공개

테슬라의 기능 중에는 앞의 거대한 모니터를 활용한 인터넷 브라우징이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제가 개인적으로 테슬라의 인터넷 브라우저에 즐겨 찾기 해 놓고 유용하게 사용하는 홈페이지들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제가 즐겨찾기에 올려놓고 쓰는 홈페이지는 총 6가지입니다.


ABetterTheater.com


테슬라의 인터넷 브라우저는 기본적으로 전체 화면 상태가 아닙니다 

1

위의 이미지와 같이 왼쪽에는 차를 조작할 수 있는 화면이 그대로 있는 상태에서 오른쪽만을 사용해서 웹페이지를 표시해 줍니다. 게다가 위의 상태 바도 다 살아 있기 때문에 한층 더 좁은 화면을 사용하게 됩니다.

이 인터넷 화면을 전체 화면으로 사용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이 있는데 처음에 소개되었던 것이 바로 이 ABetterTheater.com이었습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위의 이미지와 같이 나옵니다.

미국 쪽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각종 영상 사이트들이 보입니다. 다른 사이트들은 크게 중요한 것이 아니고요.

아래 GO FULLSCREEN이라는 버튼이 보입니다. 

이 버튼을 누르면 화면이 전체적으로 바뀌게 됩니다. 

갑자기 웬 유튜브냐 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테슬라의 기능 중 영상 플레이어들(유튜브, 넷플릭스)은 전체 화면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이 부분에 착안한 것으로 보이며, 여기서 사이트로 이동을 누르게 되면 인터넷을 전체 화면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이 화면은 앞으로 소개할 2개의 전체 화면 지원 페이지에서 동일하게 나오는 화면입니다.

이렇게 전체 화면을 가리면서 아까의 사이트가 화면에 나오고 있습니다. 

여기서 어떻게 인터넷을 사용하란 말이냐 하실 수 있는데 우측 위의 지구본 그림을 누릅니다.

크로미움 아이콘을 누르면 구글을 사용할 수 있고 구글맵, 트위터, 페이스북 등을 여기서 바로 접근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런 기능을 하는 페이지는 ABetterTheater.com 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www.Abettertheater.it


조금 전 Abettertheater.com 사이트의 파생 사이트로 보입니다.

거의 동일한 기능을 하는 사이트이나 위의 탭이 없고 지원되는 페이지들이 조금 다릅니다.

어떤 분에게는 이 페이지가 더 의미가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물론 전체 화면으로 들어가는 방법은 동일합니다. 아래의 GO FULL SCREEN을 눌러서 아까와 동일한 과정으로 진행하면 됩니다.



MotherFrunker Webapp (https://motherfrunker.ca/app/


이 홈페이지는 정말 테슬라를 위해서 만들어졌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페이지입니다. 

물론 만든 곳이 해외이므로 모든 기능을 사용하기는 어렵습니다만 자잘 자잘한 기능을 잔뜩 넣어 놓아 필요할 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처음 사이트에 접속하면 왼쪽에 메뉴가 있고 주요 App들이 위쪽에 4개 보입니다. (사실 왼쪽의 메뉴도 이 App들입니다.)

MAPS는 아쉽게도 WAZE 맵이라 별로 의미는 없습니다. 

GAME은 아주 간단한 게임들을 29개 지원하는데 정말 간단한 게임들이며 충전 중일 때라던지 잠깐 시간을 때울 때 좋을 것 같습니다. 

Calculator는 거대한 계산기가 나옵니다. 정말 터치하기 쉽게 커다란 버튼으로 되어 있습니다.

거의 쌀집 계산기 느낌이네요. 

Stickies는 간단한 메모장입니다. 

아쉽게도 타이핑으로만 기록할 수 있습니다만 간단한 메모를 할 때 쓸만합니다. 

이따가 이야기하겠지만 저는 따로 구글 Keep을 열여서 메모를 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꽤나 많은 앱들을 지원하고 있는데 View All Apps를 누르면 전체 앱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아래 안 보이는 4 가지 앱은 TeslaForum, Wallpaper, Weather, WorldClock입니다.

사실 많은 메뉴는 국내에서 실제 사용이 어려우며 현재 시점에서 제 입장에 쓸만하다 할 수 있는 앱은 다음과 같습니다.

Calculator, Games, GoogleApps, Notepad, Stickies, Stocks, Stopwatch, Tasks, Weather, WorldClock

물론 쓰시는 분에 따라서는 다른 앱이 더 마음에 드실 수도 있으니 한 번씩 눌러서 해보시면 좋겠네요. 

몇몇 앱은 외부 기기와 연동을 통해 작동하므로 별로 의미가 없는 경우도 있으니 이점은 감안하시기 바랍니다.

GoogleApps를 누르면 나오는 앱들


그리고 설정 메뉴가 있는데요. 설정 메뉴를 보시면 왼쪽의 사이드 바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른 메뉴는 뭐 별로 의미는 없는 것 같아요.) 

자신에게 유용한 앱들을 사이드 바에 올릴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왜인지 현재 상태에서는 잘 안되고 있습니다)

저는 왜인지 바뀌지 않는데 바뀌는 분이 있으시면 댓글을....

전체 기능을 다 쓸 수는 없지만 몇 가지 유용한 기능을 찾아서 쓰신다면 의미가 있을 것 같네요. 


Youtube 뮤직 (music.youtube.com) 


이건 제가 유튜브 뮤직을 쓰기 때문에 즐겨찾기에 있는 건데요. 

테슬라가 국내에서 제공하고 있는 음악 기능은 라디오, 폰 연결, 튠인, USB입니다. 

(관련 포스팅 : 테슬라 어떻게 음악을 들을까 https://brunch.co.kr/@logostein/69 )

미국에서는 현재 Spotify도 지원해 주고 있는데요. 아쉽게도 국내에서는 아직 지원되지 않고 있습니다.

그래서 스트리밍 음악 서비스를 제대로 사용할 수가 없죠. 다만 정차 중에 한정하여 인터넷 브라우저를 통한 스트리밍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는데요. 저는 그걸 Youtube Music으로 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뮤직은 인터넷 브라우저 상에서 음악을 바로 플레이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미지가 많아서 그런지 엄청나게 느리게 뜨네요... (앞으로 나올 S, X는 더 빠르게 뜨겠죠??)


Goole Keep (keep.google.com)


구글 Keep은 제가 주로 사용하는 클라우드 메모 서비스인데요. 

Motherfrunker에서의 Stickies의 경우 빠른 장점은 있지만 클라우드 서비스는 아니라는 단점이 있죠. (날아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간단한 메모는 구글 Keep에 대부분 하고 있죠. 폰에서 작성한 것도 바로 볼 수 있고, 차에서 작성한 것도 폰에서 바로 볼 수 있고 말이죠. (일반적인 서비스라 사진을 안 찍었네요)


이번 글에서는 제가 테슬라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즐겨찾기를 해 놓은 사이트들을 소개해 봤는데요. 

이외에도 인터넷 브라우저를 잘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있으면 댓글로 알려주시면 좋겠네요.


그럼 다음에도 새로운 경험, 유용한 팁을 찾아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

차량을 구입할 때 추천 링크를 사용하여 구매하면 수퍼차징 거리, 상품 및 액세서리 등의 사은품과 교환할 수 있는 무료 크레딧을 받게 됩니다.

구입하는 차량마다 무료 크레딧은 차등되어 제공됩니다. 

https://ts.la/logostein29091


매거진의 이전글 국도에서 오토파일럿을 해도 될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