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Lois Kim 정김경숙 Dec 17. 2022

표현] #10 "회의 먼저 시작해"를  "먼저 자"

오늘은 실수담입니다. "저 늦어요, 기다리지말고 먼저 자요" ㅠ.ㅠ


*쉰살이 넘은 저는 아직도 영어를 배우고 있습니다. 제가 올린 내용에 혹시 틀린 것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저 계속 배우고 시포~~요~~~~  그리고 [구독] 꾹~ 눌러주세요~!! 


12/16

"저 기다리지 말고 (회의) 먼저 시작하세요" 라고 해야할 것을 "기다리지말고 먼저 자" 라고 했네요 ㅠ.ㅠ

오늘도 실수담입니당 ㅠ.ㅠ.


안녕하세요.

동사뒤에 전치사 하나 잘못 써서 영~엉뚱한 말이 되었어요.


보통 회의에 늦을것 같은데, 기다리지 말고 먼저 시작하세요. 라고 한다면.

I am going to be late. Please don’t wait for me. 이렇게 말하는데요,

제가 wait 뒤에 up을 붙여서 (그러게 왜 붙였는지 쩝....아마도 강조하고 싶었던 것 같아요), Please don’t wait up for me. 라고 말했어요. 이건 나 (밤에)늦을테니까 기다리지말고 먼저자 (go the bed) 하라는 뜻이더라구요.


오늘도 망신살이지만, 뭐 이렇게 배워가는거지요~~


그리고, 아래는 “미팅 늦을 것 같으니, 저 없이 먼저 시작하세요” 라는 여러가지 기본 표현들 정리해봤습니다.                               

늦을 것 같은데요

I am going to be late (to the meeting).

I might be late.

I am running late.

I will be late.

In case I am late,

If I am late,


저 없이 먼저 시작하세요

Please start without me.

Please don’t wait for me.

Go ahead with the meeting without me.

Go ahead and start without me.






작가의 이전글 표현] #9 회의 용어 (1) “시간 다됐네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