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Lois Kim 정김경숙 Dec 10. 2022

표현]#1. Upset을 화나다, 라고만 알고계신다면?

슬플때, 역전승할때, 그릇 뒤엎었을때, 등등 상황에도 쓸수 있더라구요.

*저는 영어를 배우고 있습니다. 제가 올린 내용 혹시 틀린 것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저 계속 배우고 시포~~요~~~~


12/9

오늘은 Upset 의 다양한 뜻을 알게된 날입니다.

I am upset about his rude behavior. 화나다 (이게 제가 학교에서 배운 뜻입니다.)

근데 미국사람들은 upset을 슬플때, 걱정할때도 많이 쓰더라구요

I was upset when my grandma got hospitalized.

그외에도 제가 잘 안쓰는 뜻으로도 아주 자주 사용됩니다. 아래 봐주세요. 이래서 1:1 한국어-영어 단어 외우기는 효과적이지 않습니다.

The Korean team pulled off a 2-1 upset against Portugal. 역전하다  (pull off 는 힘들게 해내다  

succeed in achieving or winning something difficult.)

2023 will upset industries and expectations, and procure novelty. 뒤집어놓다

He upset a bowl of cereal with milk. 엎질렀다 (엎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