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19로 다소 위축된 전시문화 생활. 아티스트의 작품을 마음껏 감상하고 느낄 수 있는 특별한 호텔 패키지로 대신해보는 것은 어떨까.
야외 갤러리에 피크닉 나온 듯한 기분을 만끽할 수 있는 호캉스가 등장해 눈길을 끈다.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가 신진 팝 아티스트 잭슨 심(Jackson Shim)과 협업한 ‘갤러리 인더룸 with 잭슨심’ 패키지가 바로 그 것.
낙서, 만화, 자전적 이야기 등의 주제를 팝아트 기법으로 다루는 잭슨 심의 작품을 객실 안에서 감상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잭슨 심이 직접 객실 창문에 그린 그림 덕분에 마치 갤러리에 와있는 듯한 착각에 빠진다. 여기에 캠핑 의자와 캠핑 테이블을 비치해 야외에 피크닉을 나온 듯한 분위기를 더했다. 함께 제공되는 아이리쉬 위스키 브랜드 ‘제임슨’의 하이볼과 콜드컷, 치즈 플레이트, 멜론 프로슈토로 구성한 안주 플레이트를 곁들여보자. 객실안에서 프라이빗하게 즐기는 작품 감상과 술 한잔이 더해져 특별한 시간을 보내기에 충분하다.
아티스트 잭슨 심의 시그니처 디자인으로 꾸민 그림 포스터 북과 티셔츠가 선물로 제공되며 패키지 이용 고객이 작품을 구입할 시 인터컨티넨탈 한정 에디션으로 고객의 이름을 넣어주는 드로잉서비스가 제공된다. 주중 37만원부터 예약 가능하다.
패션을 주제로 그림을 그리는 패션 일러스트레이터 김다희 작가가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과 협업을 진행했다. 김다희 작가의 예술적 감성을 담은 ‘센스 오브 아트 패키지’로 이번 패키지는 발랄하고 낭만적인 두 여성을 반얀트리 캐릭터로 만들고 애니메이션화해 투숙객의 흥미를 사로잡은 것이 특징.
김다희 작가가 만든 영상에서는 두 여성이 아름다운 룸에서 남산을 바라보고, 레스토랑에서 음식을 먹고, 스파를 받고, 수영을 즐기는 모습까지 반얀트리에서 호캉스를 만끽하는 하루를 담았다.
김다희 작가의 작품이 담긴 패키지 구성은 객실 1박, 그라넘 다이닝 라운지에서의 조식 2인, 페스타 바이 민구 런치 2인, 센스 오브 아트 파우치와 에센셜 오일, 나무 방향제, 시슬리 모이스처라이징 바디 로션 본품을 포함한다. 또한 작가의 그림이 그려진 패브릭 파우치가 선물로 제공되어 보는 재미는 물론 작품을 소장하는 즐거움을 전한다.
센스 오브 아트 패키지는 2021년 1월 12일부터 3월 31일까지 선착순 30객실만 진행되며 가격은 60만원부터다. 김다희 작가의 젊고 경쾌한 시각적 디자인을 느낄 수 있는 이번 패키지는 새롭고 흥미로운 경험이 되기에 충분할 것이다.
파크 하얏트 부산 호텔은 부산 출신의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이슬아 작가와 특별한 컬래보레이션을 진행했다. 이슬아 작가는 프랑스 파리의 슬로우 갤러리에 소개되면서 국내외에서 사랑받는 일러스트레이터 작가로 부산, 서울, 뉴욕, 파리 등 도시를 소재로 한 작품을 선보인다.
이번 컬래보레이션은 이슬아 작가가 파크 하얏트 부산을 찾아 호텔 라운지에서 반짝이는 바다 물결과 아름다운 광안대교를 바라보며 ‘애프터눈티 세트’를 즐기는 티타임을 표현한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수채화의 맑은 색상과 과슈로 그린 작가의 그림에는 풍부한 색감과 섬세한 터치가 만들어낸 따뜻한 감성을 오롯이 느낄 수 있다.
특히 아름다운 노을이 지는 객실에서의 시간을 표현한 그녀의 작품은 객실 뉴스레터의 커버 이미지로 사용되어 전 객실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비치되었다.
이슬아 작가의 작품에 관심이 있었던 이들 혹은 처음 알게 된 이들 모두 파크 하얏트 부산에서의 시간이 이전과 다른 보다 특별한 경험으로 남을 것이다.
편집. 박솔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