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몬스 광고음악 제목이 뭐야?
안녕하세요:) 오늘은 보기만 해도 광고음악이 들리는 것만 같은 사진과 함께 시작합니다. 단 15초 만에 시청자들을 사로잡은 시몬스 침대 광고는 TV 광고 시청률 'TOP1'에 오르며 성공한 광고로 떠올랐습니다. 이 광고는 세 가지 종류로 제작되었는데 타이포그래피의 색상과 처음에 등장하는 모델들의 이미지만 변화시킨 것이 전부입니다. 이런 단순한 요소들로 어떻게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을까요?
시몬스 광고가 화제성을 낳은 것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위의 광고 영상을 보시면 이해가 더 빠르실 거예요! 첫 번째, 침대 없는 침대광고. 광고 어디에도 침대는 등장하지 않습니다. 시몬스는 침대의 기능을 강조하는 것이 아닌 침대를 사용할 때의 이미지를 광고 전체에 담았습니다. 7~8월은 대표적인 휴가철로 많은 사람들이 휴가를 떠나지만 전국에서 몰려드는 인파로 오히려 지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그냥 집에서 가마니마냥 가만히 누워서 쉬고싶다...
이때, 여유가 담긴 시몬스 광고를 보면 어떨까요? 시원시원한 광고음악과 함께 어우러지는 휴양지에서 여유롭게 누워있는 사람들. 말 그대로 '흔들리지 않는 편안함'을 즐기는 절제된 영상미를 보며 편안함이라는 이미지를 극대화합니다. 휴양지에서 보내는 휴가보다 푹신한 침대에서 나른하게 즐기는 휴가를 더 만족스럽게 느끼는 사람들에게는 정말 매력적인 광고죠?
시몬스 광고가 화제성을 낳은 이유 두 번째, 광고음악. 시몬스가 담고자 했던 이미지와 꼭 맞게 잘 스며들은 광고음악은 바로 "Martin Garrix - Summer Days (마틴게릭스 - 서머데이즈)" 입니다. 시원시원한 목소리로 톡톡 튀는 음색과 어우러지는 이 노래는 침대에서 편안하게 휴양을 즐기는 사람의 모습을 돋보이게 만들고 미니멀한 시몬스의 광고 콘셉트와 조화롭게 느껴집니다.
I got this feeling on a summer day.
Knew it when I saw her face.
I just thought that she could be the one.
- Martin Garrix - Summer Days 시몬스 광고 삽입부분 -
광고 맛집 브랜드, 시몬스의 광고 변천사
1900년도 초반의 시몬스 광고
1900년대 초반의 시몬스 광고는 '뷰티레스트(Beautyrest)' 라는 '아름다운 휴식'을 콘셉트로 여성들의 아름다움을 위한 숙면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숙면을 취한 얼굴과 그렇지 못한 경우의 얼굴을 비교하는 사진을 광고에 넣는 등 재밌는 광고도 선보였다고 하네요:)
1900도 중, 후반의 시몬스 광고
90년 중반에는 아름다움을 떠나 침대의 우수성, 기능성을 강조하며 지금의 '흔들리지 않는 편안함'의 이미지를 만들어냈습니다. 또한 TV 광고의 시작으로 시몬스 침대의 기능면을 직관적으로 보여주어 사람들의 호기심과 흥미를 자아냈습니다.
위의 사진은 1995년의 시몬스 광고입니다. 볼링 공과 볼링 핀을 활용해 개별 독립되어 있는 포켓스프링의 역할과 장점을 그대로 보여줄 수 있는 광고를 선보였습니다. 이를 통해 포켓스프링의 흔들리지 않는 편안함을 증명함을 물론, 광고 역사에 길이 남는 발자취를 남겼습니다.
2014년의 시몬스 광고
다시 현대로 돌아와보겠습니다. 2014년의 광고에는 시대를 대변한 발명가 에디슨이 등장합니다. 누구나 알고 있는 유명한 과학자 에디슨이 주는 신뢰와 믿음으로 '시몬스 침대를 쓰면 숙면을 할 수 있구나'라는 인식을 심어주죠. 위대한 발명가 에디슨처럼 열정적인 삶을 살고 싶은 사람들에게 더없이 매력적으로 다가오는, 사람들의 심리를 파악한 광고였습니다.
2017년의 시몬스 광고
마지막으로 2017년의 광고입니다. 위의 광고도 음악과 함께 잘 만든 광고라는 호평을 받았습니다. 하루 종일 바쁘고 치열한 일상을 보낸 사람이 지친 표정으로 침대 위로 쓰러지며 잠드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영상의 끝에 "당신의 숙면이 흔들리지 않게, 흔들리지 않는 편안함'이라는 문구로 마무리되며 광고를 보는 사람들로 하여금, 하루를 보내고 시몬스 침대에서 잠이 들면 지친 하루를 뒤로하고 숙면을 취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광고음악은 "HONNE - Warm On A Cold Night" 로 피곤하고 나른한 분위기와 어울리는 음악입니다.
지금까지 언제나 신선한 광고로 우리를 놀라게 하는 시몬스 침대 광고의 변천사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현대로 오면서 점점 직관적인 제품의 기능성, 우수성을 내세우기보다는 브랜드의 이미지, 전달하고 싶은 메시지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또한 한편 한 편 개별의 광고가 아닌 시몬스의 브랜드 역사를 들여다본 것 같은 기분이 듭니다. 앞으로 또 어떤 기발한 광고로 사람들을 사로잡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