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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Jul 18. 2023

[아이디어 공모전] 2023년 민간정원 홍보콘텐츠 공모

2023년 민간정원 홍보콘텐츠 공모전




Q.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은 어떤 브랜드인가요?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은 국가수목원을 운영하고 정원산업 진흥과 문화 활성화를 위한 기관으로서 지속가능한 수목원, 정원 가치 확산으로 국민 행복에 기여하고 식물보전을 통한 자연과 인간의 지속가능성을 제고하고 식물 가치의 발견과 공유를 통한 건강하고 행복한 국민의 삶에 기여하여 자연과 국민을 연결하는 수목원정원 플랫폼 기관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은 수목원의 공간적 개념을 넘어 국민 생활 속 녹색문화 확산과 정원산업 생태계를 활성화하는 역할을 적극적으로 수행하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내·외국인 누구나(개인 또는 팀 참가 가능)

※ 개인 또는 팀(5인 이내)참가가능


[공모 대상]

- 지방자치단체 등록 민간정원

※ 정원누리, 산림청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


[공모 주제]

- 방문한 민간정원의 구석구석 숨은 매력 등 홍보영상 제작

- 스마트폰 등 활용 전국의 민간정원 동영상 촬영·제작

※ 3분 이내 해당 정원 구석구석 숨은 매력을 담아내는 영상 촬영(자유 주제)

※ 응모작은 반드시 출품자 본인이 촬영한 동영상이어야 함


[시상 내역]

∘ 시상식 날짜 : 2023. 10. 26.(목), 추후시간공지

∘ 시상식 장소 :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사무처 대회의실

※ 작품 수상자는 반드시 시상식에 필히 참석해야 함

※ 결과 발표 및 내부사정에 따라 시상식 날짜 및 장소는 변경될 수 있음.

∘ 시상안 : 총 6팀

- 최우수상 1작품 : 산림청장상 100만원

- 우수상 2작품 :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이사장상 70만원

- 장려상 3작품 : 한국민간정원협회장상 50만원

※ 제세공과금은 수상자 부담(제세공과금 제외 후 상금 지급)

※ 응모 작품이 심사기준에 적합하지 않은 경우 시상 종류 및 인원은 조정될 수 있음


[공모 일정]

- 접수 기간 : 2023. 05. 01(월). ∼ 2023. 10. 01(일).


[심사 기준]

- 적합성 (20점) : 주제표현력, 완성도 등

- 작품성 (25점) : 내용구성력, 작품성 등

- 창의성 (25점) : 독창성, 흥미성 등

- 활용성 (30점) : 전달력, 홍보활용 가능성


[제출 방법]

- 제출 형식 : 2분~3분 내외, 해상도 1280x720(pixel) 이상

- 출품 수 : 1인 참가자/ 팀당 2편까지 가능(수상은 고득점 1작품에 한함)

- 제출 서류 다운로드 : http://www.koagi.or.kr/garden/cpage.do(정원누리 홈페이지 공지사항)


[접수 방법]

- 메일 접수 : akqjqtk2561@koagi.or.kr

- 제출서류의 스캔본 및 영상물 첨부하여 접수


[유의사항]

- 제출된 작품의 이미지, 영상, 음향 등 저작권 및 초상권을 침해하거나 명예훼손 등의 문제가 발생할 경우 수상 취소 및 상장과 상금은 반환 조치되며, 그에 따른 모든 책임은 응모자가 부담해야 함.

- 입상작 중 표절작으로 판명될 경우 입상작에서 제외하며 시상 취소 및 상금을 전액 환수함.


[문의]

- 전화 문의 : 044-270-5018

- 메일 문의 : akqjqtk2561@koagi.or.kr

- 문의 시간 : 오전 10시~오후 18시(주말 및 공휴일 제외)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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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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