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제9회 PIGMA 일러스트 공모전
1987년부터 시행된 정부의 문구류 수입자유화 조치 이후, 짐모아는 일본의 세계적인 필기구 브랜드 ZEBRA의 한국 파트너로 출범하였습니다. 그 후로 세계적인 미술용품/필기구 브랜드 SAKURA를 필두로 SUNSTAR, KINGJIM 등 여러 문구 브랜드와 손을 잡고 국내 문구류 시장을 선도하며 유통에 힘을 써왔습니다. 현재 짐모아는 오랜 기간 다져진 신뢰를 바탕으로 ZEBRA의 국내 총판업체이자 SAKURA의 한국 파트너로서 국내 유통을 담당하고 있으며, 디자인 잡화 브랜드 P+G DESIGN, 붓펜 브랜드 KURETAKE, 그리고 독일의 장인정신이 깃든 고급 만년필 브랜드 WALDMANN과도 손을 잡고 판매 확대에 힘을 쓰고 있습니다.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누구나 가능(개인으로만 참여 가능)/출품 작품 수 제한 없음
[공모 주제]
AI
[공모 부문]
일러스트, 순수 창작, 애니메이션 등
[시상식 및 부상]
2023년 10월 13일
[대상] 1명 : 200만원 상금 및 상장, SAKURA 제품 증정
[최우수상] 2명 : 100만원 및 상장, SAKURA 제품 증정
[특선] 9명 : 문화상품권 10만원 및 상장, SAKURA 제품 증정
[공모 일정]
접수기간 : 2023년 8월 1일 ~ 9월 13일(9월 13일 소인분까지 유효)
심사 발표일 : 2023년 9월 22일 (짐모아 홈페이지 및 네이버 카페 내 공지, 수상자 개별 통보)
[제출 형식]
A3 사이즈(가로, 세로 자유/420x297mm)
[제출처 및 제출서류]
제출처 : 서울시 종로구 율곡로2길 7, 306호 (주)짐모아 마케팅부 앞
제출서류 : 완성 작품, 공모전 신청서(프로필 내 링크 참고) *작품 훼손 주의 요망
[문의]
문의 : contact@zimmoah.net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국내 전체 디자이너 중 80%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