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라우드소싱 Jul 20. 2023

[디자인 공모전사이트] 곡성군 SNS 콘텐츠 일러스트

곡성군 SNS 콘텐츠 일러스트 공모전





Q. 곡성군은 어떤 브랜드인가요?

 곡성군은 전라남도 북동부에 위치한 군으로 전성기에는 인구가 11만 명까지 증가하였으나 2018년 2월에 처음으로 3만으로 감소하였으며 계속 감소 추세에 있습니다. 북쪽으로는 전라북도 순창군, 남원시가 있고, 남쪽으로는 순천시, 서남쪽으로는 화순군과 서쪽으로 담양군, 동쪽으로는 구례군이 있습니다. 섬진강 유역이 전체적으로 고지대인지라 전남에서 대지 고도가 가장 높은 곳이며, 농업 & 축산업 등등이 가장 활발히 이루어지는 지역입니다. 섬진강을 끼고있다는 지리적 특성을 살려서 관광산업도시로도 각광받고 있으며, 곡성기차마을은 가족 나들이 코스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기차마을 옆으로 영화세트장이 있었지만 허물고 현재는 유스호스텔이 지어져 있으며, 태극기 휘날리며가 이 곳에서 촬영되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전 국민 누구나


[공모 주제]

- 곡성을 주제로 갤러리107에서 전시할 일러스트 작품을 공모합니다

- 곡성의 매력을 감각있게 일러스트로 표현해주세요.

- 수상작은 23년 9월20일부터 10월 2일까지 곡성 갤러리107과 스트리트갤러리 4동에서 전시됩니다


[시상 내역]

- 작품선정개수: 23점

- 최우수상 : 500,000원 / 1명

- 우수상 : 200,000원 / 2명

- 장려상 : 100,000원 / 20명


[공모 일정]

- 2023. 6. 5. (월) ~ 2022. 7. 30. (일)


[제출 형식]

- 재료 및 기법, 디지털(테블릿, 스마트폰 등) 등 방식에 구애받지 않고 제작

- 출품작 규격 : A2사이즈, 300dpi 이상

※ 동일한 조건하의 공정한 심사를 위해 출품작규격 부적합시 심사 제외


[접수 방법]

- 참가신청서 + 공모 작품이미지(300dpi이상) e-mail제출

- 담당자 e-mail : sangyu100@korea.kr

- 1인당 2점 작품수(최대)로 제한

※ 중복수상일 경우 고득점 1작품으로 제한


[심사 발표일]

- 2023. 8. 11. (금) / 예정


[발표자 결과 안내]

- 군 홈페이지 및 군 공식 SNS 블로그 게재 및 개별 연락

https://blog.naver.com/gokseong_love


[1-3회 일러스트 공모전 수상작 전시기간]

- 2023. 9. 20. (수) _ 10. 2. (월)


[선정 제외 대상]

- 출품작이 공지 된 규격에 맞지 않은 경우 심사대상에서 제외됨.

- 작품 출품 시 출품자 정보를 부정확하게 기재하거나, 공모주제에서 벗어나거나 작품

- 개인 및 특정 단체 홍보 목적으로 제작 된 작품

- 응모 작품 중 타 공모전에서 수상한 작품 및 타인의 창작 도용 영상은 심사에서 제외하며 수상 이후에라도 수상 취소되고 상금은 환수됨


[소유권 및 지적재산권]

- 출품작에 사용된 초상권, 저작권, 상표권 등은 이용에 법적인 문제가 전혀 없어야하며, 법적인 문제 발생시 모든 민·형사상의 법적 책임과 비용 부담은 출품자의 책임을 원칙으로 함

- 작품의 저작권, 소유권, 사용권은 곡성군으로 귀속되며 곡성군의 홍보자료로 활용될 수 있음


[문의]

- 곡성군 행정과 스마트홍보팀 061-360-2741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국내 전체 디자이너 중 80%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