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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Jul 20. 2023

[아이디어 공모전] 1인가구 사진포트폴리오 공모전

1인가구 사진포트폴리오 공모전




Q. 재단법인 숲과나눔은 어떤 브랜드인가요?

 재단법인 숲과나눔은 날로 황폐화되어가고 위험요소가 늘어나고 있는 가정, 일터, 지역사회의 미래가 보다 안전하고 건강하며 지속가능한 곳이 되어야 한다는 우리 사회의 여망이 모여 만들어진 비영리 법인입니다. 재단법인 숲과나눔은 미래에 주도적 역할을 할 인재를 양성하고, 대안을 개발하고 확산시키기 위해 사회의 여러 구성체와 대화와 지혜를 나누며 함께 실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누구나


[공모 분야]

- 사진


[공모 주제]

- 공모내용에 관련된 주제어, 단 제시한 주제어 외에 특별한 관점으로 해석하고 촬영한 작품도 허용한다.

- 1인 가구의 라이프스타일과 관련된 새로운 변화 혹은 현황

- 1인 가구를 상상한 창작품'

- 1인 가구 환경, 보건, 안전

- 고독사, 복지사각지대의 1인 가구 실태

- 또 다른 가족

- 솔로예찬

- 1인 가구 정책 현황

그 외 1인 가구 관련, 새로운 시각이 반영된 작품

- 1인 가구 증가로 인해 한국 사회 전반과 일상생활에 일어난 다양한 변화를 사진으로 기록하고,

1인 가구 관련 상황을 바라보는 시각의 독창성과 주제를 깊이있게 전달할 수 있도록 10장의 사진으로 표현


[시상 내역]

- 10개의 포트폴리오 선정, 시상금 각 100만원 수여


[공모 일정]

- 접수일 : 2023년 9월 25일(월) ~ 10월 10일(화)

2023년 10월 10일 18시까지 도착분에 한함

* 자세한 사항은 공모안 참조

- 선정결과 발표 : 2023년 11월 10일(금) 예정


[제출 형식]

- 10점의 사진을 아래의 파일명으로 저장 후 지원서와 함께 접수

- 출품자이름_촬영일(YY.MM.DD)_사진제목_사진넘버

(예: 숲과나눔_20230704_일인가구_01)

- 파일 형식: jpg 파일

- 파일 용량: 3MB 이상 10MB 이내

- 사진 크기 : 긴변 기준 3,000 pixel 이상


[접수 방법]

- 이메일 접수 : photo@koreashe.org


[심사 방법]

- 시각의 독창성, 주제의 전달성, 작품의 통일성(일관성), 기록의 충실성


[유의사항]

- 개인전 2회 이상 개최한 사람은 출품제한

- 출품료 없음

- 출품작은 상업화되지 않은 것이어야 하며, 출품자가 직접 촬영한 사진이어야함

- 타인의 지식재산권, 인격권(성명권, 초상권 등)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하지 않은 작품이어야 함

- 음란 욕설 비방·정치적 종교적 목적 등이 없어야 함


[문의]

- 사진공모 담당자 : 02-6318-9009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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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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