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라우드소싱 Jul 20. 2023

[디자인 공모전사이트] 부산광역시 꿈드림 미디어 공모

부산광역시 꿈드림 미디어 공모전





Q. 부산광역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부산광역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 지원에 관한 법률」(’15.5.29.시행)이 제정됨에 따라 기존 두드림⋅해밀 사업이 「학교 밖 청소년 지원사업」으로 확대⋅변경되면서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과 전국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학교 밖 청소년의 개인적 특성과 상황을 고려한 상담지원, 교육지원, 직업체험 및 취업지원, 자립지원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이 꿈을 가지고 자신의 미래를 스스로 준비하여 공평한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전국민(개인 또는 팀)


[공모 주제]

- 학교 밖 청소년 및 꿈드림 센터의 긍정적인 측면을 담은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담긴 자유 주제

(예시1) 학교 밖 청소년의 도전기 또는 성공담을 부각할 수 있는 콘텐츠

(예시2) 꿈드림 센터 등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서비스 이용에 대한 후기


[공모 부문]

- 순수 창작물로서 이미지 또는 동영상 형태의 콘텐츠

(포스터, 웹툰, 카드뉴스, 사진, 슬로건, 인터뷰, 다큐멘터리, 드라마, 노래, 댄스, 뮤직비디오 등)


[시상 내역]

- 대상 1점 부산광역시장상(30만원)

- 금상 2점 부산광역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장 (부상 20만원)

- 은상 3점 부산광역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장 (부상 10만원)

- 동상 4점 부산광역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장 (부상 5만원)


[공모 일정]

- 접수기간 : 2023. 06. 05.(월) ~ 2023. 07. 31.(월) 17:00까지 도착분에 한함


[제출 방법]

[제출서류]

- 참가신청서 1부, 개인정보제공 및 활용동의서 1부, 응모작품 1점

[제출형식]

1) 이미지 콘텐츠 : jpg, gif, png

* 카드뉴스 - 카드뉴스(제목 포함 5장 이상~10장 이내)

* 사진, 포스터 - 단일이미지 등

* 웹툰 - 웹툰(4컷 이상~20컷 이내)

2) 영상 콘텐츠 : mp4, avi, wmv

* 단편영화, 애니메이션, 광고, 스톱모션, 인터뷰, 다큐멘터리, 뮤직비디오 등

└ 스마트폰, 캠코더, 전문카메라 등으로 촬영 모두 가능

└ 분량 : 1분 이상 ~ 5분 내외

└ 대사 또는 개작한 가사가 있는 경우 영상 아래에 자막처리


[접수 방법]

- 이메일 제출 bsycdodream@hanmail.net

※ 제출 시, 붙임 서식의 [서명]란은 반드시 자필 서명 후 스캔하여 PDF 파일 제출


[심사 방법]

- 주제와 내용의 적합성(25), 완성도(25), 독창성(25), 홍보 활용가능성(25)


[문의]

- 051-714-7235, bsycdodream@hanmail.net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국내 전체 디자이너 중 80%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