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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Jul 24. 2023

[아이디어 공모전] 2023 광양 관광 사진 공모전

2023 광양 관광 사진 공모전




Q. 광양시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광양시는 전라남도의 시로 현재 인구는 152,168명이며, 순천시, 여수시, 목포시에 이은 전라남도 제4의 도시입니다. 전라남도 내에서 1인당 소득 수준이 2위인 지역이며 광양제철소가 생기기 전에는 김, 소금을 생산하는 쇠락하고 있는 낙후된 어촌지역이었습니다. 하지만 포항제철(현 포스코)의 제2제철소 위치를 광양으로 정하고, 1985년에 종합제철소 착공을 하며 전라남도의 대표적인 공업 도시로 자리매김하게 되었습니다. 일반화물 1위, 컨테이너 물동량 3위의 광양항이 이곳에 위치하고 있으며, 도로로는 남해고속도로, 철도로는 경전선과 화물철도 지선 3개가 통과하고 있습니다. 동쪽으로는 경상남도 하동군, 서쪽으로는 순천시, 북쪽으로는 구례군, 남쪽으로는 광양시만을 건너 여수시와 접하고 있습니다. 전라남도와 경상남도 사이에 있기 때문에 두 지역의 문화를 공유하며 경상남도 서부 최대 도시 진주시까지의 거리는 약 47.9km, 도 최대 도시 창원시까지는 약 88.6km 정도 입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광양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제한없음)

※ 단, 개인 자격으로만 응모 가능(법인, 단체 응모 불가)


[공모 분야]

- 사진


[공모 주제]

- 광양의 관광자원을 소재로 촬영한 미발표 사진

※ 2022. 1월 이후 광양의 생태·자연·역사·문화 등 관광자원을 소재로 촬영한 미발표 사진


[시상 내역]

- 대상 1점 : 300만원

- 최우수상 2점 : 각 100만원

- 우수상 4점 : 각 50만원

- 장려상 10점 : 각 30만원


[공모 일정]

- 접수기간 : 2023. 10. 4.(수) ~ 11. 10.(금) (접수마감일 17시까지)

- 결과발표 : 2023. 11월 예정 (개별통지 및 홈페이지 게시)

※ 상기 일정은 변경될 수 있음


[제출 형식]

- 출품수 : 1인당 3점 이내 (※응모료 없음)

- 작품규격

1) 디지털 사진 파일(3,500*2,500픽셀 이상, 용량 5MB이상)

2) jpg 또는 jpeg 파일형식

3) 휴대전화 및 태블릿 PC로 촬영한 사진은 응모 불가


[접수 방법]

- 이메일 ( seho3849@korea.kr )로 제출

* 이메일 제목 : 2023년 광양 관광사진 공모전_본인이름

* 파일명 : 촬영일자_촬영장소_본인이름_작품연번.jpg

* 제출서류 : 사진 파일, 응모신청서, 동의서


[유의사항]

- 자세한 사항 공고문 참고!


[문의]

- 광양시 관광과 관광진흥팀 (☎ 061-797-2721)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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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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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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