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꾸버스 사진 공모전
꾸버스는 바베큐용품 전문 회사로 동종 분야 국내 1위 기업입니다. 꾸버스는 20년 업력의 노하우로 연구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약 1,000평 규모의 자체 창고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최고의 서비스 최고의 만족'이라는 기업정신을 가지고 본사를 중심으로 제품개발, 포장 및 배송까지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또한, 자체 온라인 채널을 보유하고 있으며, 해외 유명 브랜드를 끊임없이 독점 수입하는 등 끊임없이 노력하며 성장하고 있습니다.
✅ 공모전 참여하기
[공모 주제]
7월의 주제는 ‘훈제박스’
가족 · 친구 · 솔로캠핑 모두 웰★컴!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꾸버스 훈제박스를 즐겼던
행복한 추억을 공유해주세요✨️
[시상 내역]
1등 신세계상품권 100,000원 (1명)
2등 신세계상품권 50,000원 (1명)
3등 훈제박스 1개 (10명)
장려상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 1매 (30명)
[공모 일정]
-응모 기간 : ~7/31(월)까지
-당첨자 발표 : 8/3(목)
[접수 방법]
1. 꾸버스(@ggubus) 계정 팔로우
2. 본인 계정에 '꾸버스 훈제박스'가 포함된 콘텐츠 업로드(사진, 릴스 모두)
3. 해시태그 필수
#꾸버스 #훈제박스 #꾸버스사진전 #바베큐그릴 #캠핑요리
4. 본 게시글에 '참여완료' 댓글 작성❤️
[유의사항]
응모 기간 내 업로드한 게시글만 인정합니다.
당선작은 꾸버스 마케팅 목적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작품 당선 시 원본 제출 필수❗️)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