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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Jul 25. 2023

[디자인 공모전사이트] 부천시 대표이미지 공모전

시민과 함께하는 부천시 대표이미지 공모전





Q. 부천시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부천시는 서울특별시와 인천광역시 사이에 있는 경기도의 시 입니다. 송도신도시만 한 면적에 인구는 유럽의 소국 산마리노보다 약 24배 많고, 남태평양의 섬나라인 피지와 비슷한 수준입니다. 1980년대 후반~1990년대 초반에는 짧은 기간이지만 경기도 인구 1위 도시였던 시절도 있었으며 당시 수원시와 성남시의 인구가 각각 55만~60만 명 가량이었던 데 비해 부천시는 60만 명을 넘어선 상태로, 현재 특별시, 광역시로 승격된 도시를 제외한 일반시 중 1988년 1월 전국 최초로 구가 설치된 도시이기도 합니다. 이후 수원시, 성남시에게 밀려 3위로 떨어지고, 2000년에는 고양시에게도 밀려 4위로 떨어져 한동안 이를 유지했으나, 2010년대 들어 광활한 면적의 효과로 신도시와 택지지구들이 지속해서 들어서고 있는 용인시와 화성시에 차례대로 밀려 경기도에서 6위로 내려갔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제한없음(개인, 팀 등 제한 없이 참여 가능)

- 전체 출품작 수는 제한이 없으나 1개 작품 당 1개 주제를 선택하여 응모

- 팀(단체)의 경우 대표자 선정하여 응모


[공모 주제]

- 주제 중 택1 하여 부천을 연상할 수 있는 이미지를 자유롭게 표현

* (주제1) 시민에게 최고인 도시 : Thumbs up, Bucheon

* (주제2) 미래를 확장하는 도시 : Expanding Bucheon

* 주제3) 문화와 삶이 꽃피는 도시 : Blossoming Bucheon

* (주제4) 무한한 가능성이 있는 도시 : Continuous Bucheon


[시상 내역]

- 대상(1점) : 300만원, 부천시장상

- 최우수상(1점) : 150만원, 부천시장상

- 우수상(3점) : 각 100만원, 부천시장상

- 장려상(5점) : 각 50만원, 부천시장상


[공모 일정]

- 접수 기간 : 2023. 7. 5. ~ 8. 3. (30일간)


[제출 형식]

- 작품(JPG 또는 PDF파일), 참가신청서 등 서류(PDF파일)

- 메일제목 : 부천시 대표이미지 공모전_응모자명

- 작품규격 : A3(420X297mm), 가로 세로 변경 무관

- 해상도 300dpi 이상, 용량 30MB이하, 파일명‘응모자 성명’으로 압축하여 제출

- 컴퓨터 작업물이 아닌 경우, 해상도 300dpi 이상 스캔 후 제출

※ 수상작에 한하여 원본 파일(AI, PSD / 실물 작품 등) 제출


[접수 방법]

- 이메일 제출(yur1112@korea.kr)


[유의사항]

- 첨부파일 공고문 참고


[문의]

- 부천시청 홍보담당관 (032-625-2126, yur1112@korea.kr)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국내 전체 디자이너 중 80%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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