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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Jul 25. 2023

[디자인 공모전사이트] 내가 만드는 여성사전시관 캐릭터

내가 만드는 여성사전시관 캐릭터





Q. 여성가족부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여성가족부는 여성정책의 기획·종합, 여성의 권익증진 등 지위향상, 청소년 및 가족에 관한 사무를 관장하는 대한민국의 중앙행정기관입니다. 여성가족부는 여성정책의 기획·종합 및 여성의 권익증진을 위하여 여성정책의 총괄·조정 및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양성평등문화확산, 정책의 성별영향 분석·평가, 여성인력 개발·활용, 경력단절여성 등의 경제활동 촉진지원의 업무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 외에도 청소년 활동·복지 지원 및 보호, 가족 및 다문화가족정책의 수립·조정·지원, 여성·아동·청소년에 대한 폭력피해 예방 및 보호에 대한 업무들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여성사에 관심 있는 누구나 (개인 또는 팀별 참여 가능)


[공모 분야]

- 그래픽 툴을 이용하여 제작한 일러스트


[공모 주제]

- 제시된 키워드를 바탕으로 국립여성사전시관의 가치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고

SNS 등 다양한 매체에 활용 가능한 친근하고 대중적인 캐릭터

* 키워드 : 국립여성사전시관, 양성평등, 열린 문화공간


[시상 내역]

- 대상(1) : 150만원 상금 및 상장 / 여성가족부 장관상

- 최우수상(1) : 50만원 상금 및 상장 / 원장상

- 우수상(4) : 30만원 상금 및 상장 / 관장상

- 장려상(10) : 10만원 상금 및 상장 / 관장상


[공모 일정]

- 작품접수 : 2023. 6. 26.(월) ~ 8. 13.(일)

- 최종발표: 2023. 9. 4.(월), 16:00(예정) / 국립여성사전시관 홈페이지

- 시 상 : 시상식 관련 사항은 최종발표 이후 별도 공지 예정


[제출 형식]

- 캐릭터 : 기본형 1종, 응용형 3종 / A3(297*420mm), 300dpi 이상 / JPG 또는 PNG 파일 제출

- 캐릭터 명칭 : 캐릭터 이미지에 알맞은 이름, 캐릭터 명칭의 의미·제안 사유


[접수 방법]

- 접수처 : 이메일(herstory@kigepe.or.kr) 제출

◦ 접수방법 : ① 참가 신청서 및 관련서식 각 1부

② 작품 파일(이미지 파일, 원본파일 각 1부)

※ 신청서 등 양식을 에서 국립여성사전시관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작성 후

작품접수 시 작품파일(JPG, PNG 등)과 함께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유의사항]

- 자세한 내용은 공고문 참고!


[문의]

- 국립여성사전시관 (031-819-7165) / elly@kigepe.or.kr

**자세한 내용은 공모요강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국내 전체 디자이너 중 80%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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