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라우드소싱 Jul 24. 2023

[아이디어 공모전] 삼성휴먼테크논문대상

삼성휴먼테크논문대상





Q. 삼성전자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삼성전자(SAMSUNG ELECTRONICS)는 대한민국에 본사를 두고 전자제품을 제조하는 대한민국 최대의 다국적 기업입니다. 창사 이래로 세계 시장에서 매우 큰 성공을 이루어냈으며, 현재 가장 인지도 높은 한국 대표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거대한 기업임과 동시에 삼성그룹에서 가장 큰 기업입니다. 신제품 판매 부진 소식만으로도 일본 기업 닛케이의 시총마저 1% 이상 하락시키는 영향력이 있는 회사이며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대기업 중 하나로 한국에서는 절대적인 영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참가대상: 국내 재학 중인 고교생 및 대학(원)생 (국적 불문)

, 해외 고교 및 대학(원)에 재학 중인 한국인 (이중국적 포함)

※ 산업체, 연구소에 재직 중인 학술 연수자(정부출연연구소 소속 학생연구원은 제외)는 응모 불가

※ 국내 학교의 경우 교육부 인가학교 학생만 응모 가능

- 대상 논문: 논문접수 마감일(11/24) 기준으로 국내외 공개 출판물(온라인 포함)에 발표되지 않은 논문

※ 응모 부적격자로 확인될 경우 향후 수상이 취소될 수 있음


[공모 주제]

- 대학부문 : 10개 분과

* Signal Processing

* Material Science & Engineering

* Circuit Design

* Physical Devices & Processes

* Communication & Networks

* Energy & Environment

* Computer Science & Engineering

* Bio Engineering & Life Science

* Mechanical Engineering

* Basic Science

- 고교부문 : 5개 분과

* 생물 ∙ 화학 ∙ 물리/지구과학 ∙ 수학/전산 ∙ 환경/식품/위생

※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사이트 참조


[시상 내역]

- 대상

* 대학부문(1편) : 4,000만원

* 고교부문(1편) : 2,000만원

- 금상

* 대학부문(9편) : 2,000만원

* 고교부문(4편) : 1,000만원

- 은상

* 대학부문(20편) : 1,000만원

* 고교부문(10편) : 500만원

- 동상

* 대학부문(00편) : 500만원

* 고교부문(00편) : 300만원

- 장려상

* 대학부문(00편) : 200만원

* 고교부문(00편) : 100만원


[공모 일정]

- 초록접수 : 2023.09.01(금) ~ 2023.10.04(수)


[접수 방법]

- 온라인 접수 (삼성휴먼테크논문대상 홈페이지)


[문의]

- 전화 : (031)8061-4050

- 이메일 : humantech@samsung.com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국내 전체 디자이너 중 80%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아이디어 공모전] 2023년 강원랜드 아이디어 공모전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