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라우드소싱 May 02. 2022

기억하기 쉬운 상호명 짓기

브랜드 네이밍,

라우드소싱과 함께하면 더이상 어렵지 않아요!




안녕하세요! 디자인부터 아이디어까지 크리에이티브 전문가 플랫폼, 라우드소싱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라우드소싱에서 진행했던 

브랜드 네이밍(브랜드 이름) 콘테스트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네이밍 선정 후, 로고 심볼과 워터마크까지 합리적인 비용으로 받아가셨는데요.

그럼 어떤 과정을 통해 진행됐는지 함께 살펴보아요~






STEP1. 네이밍 콘테스트



Q. 네이밍 콘테스트는 누가 개최했을까요?


A: 위치정보기반 실시간으로 원격지 영상제어 플랫폼 서비스입니다. 사용방법은 “현재 한국 부산에 있으면서 프랑스 파리의 에펠탑을 보고싶다면 현지의 리포터를 통해 원격조작으로 내가원하는 실시간 영상을 바로 볼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세상 어디든 내가 보고싶은 곳을 바로 볼수 있는 천리안과 같은 앱 서비스입니다. 멀리 떨어진 지구 어디라도 현지에 있는 리포터로부터 보고싶은 현지영상을 바로 보기위해 원격제어를 통해 내가 보고싶은 영상을 볼 수 있는 플랫폼 서비스입니다.


본 네이밍 콘테스트에는 총상금 80만원에 7일동안

 244분께서 아이디어를 제출해주셨습니다. 

우승작으로 선정된 <완벽한 네이밍>님 축하드립니다~



우승 아이디어는 <완벽한 네이밍>입니다!


'멜트인버거(meltin-burger)'는 '아주 맛있다, 입 안에서 살살 녹는다, 

[음식이]대단히 풍미가 있어 만족하다'를 뜻하는 영문 표현 'melt in your mouth'에 착안한 브랜드 네임입니다.

 '최고의 재료, 최고의 레시피로 만들어 

입에서 살살 녹는 맛있는 버거&샌드위치를 판매하는 브랜드'라는 긍정적인 의미를 담아 

'멜트인버거'를 제안드립니다. 

-키프리스에서 '멜트인버거'로 검색결과 없습니다. 

-meltin-burger.com과 meltin-burger.co.kr로 도메인 등록 가능합니다.






STEP2. 로고디자인 콘테스트


본 로고 디자인(심볼+워터마크) 콘테스트에는 
총상금 80만원에 8일동안 36분께서 디자인 시안을 제출해주셨습니다. 
우승작으로 선정된 <Mnemosyne Creative>님 축하드립니다~


군침 도는 비주얼, 풍부하게 넘쳐흐르는 치즈, 입 안에서 녹아내리는 맛과 식감까지 

모든 것이 부드럽게 녹는 듯한 분위기를 강조한 로고입니다. 

간결한 선과 텍스트로 이루어져 있어 다양한 색상 활용이 가능하며, 

윗부분이 흘러내리는 듯한 M자를 엠블럼의 형태로 활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 했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생동감이 느껴지는 캐릭터 네이밍 | 회사 이름 짓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