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디자인 공모전사이트] 제9회 불교문화상품 공모전

by 라우드소싱
제9회 불교문화상품 공모전





Q. 불교문화사업은 어떤 브랜드인가요?

공모전_제9회 불교문화상품 공모전_1.jpg

한국불교문화사업단은 2004년 한국불교와 불교문화콘텐츠를 알리기 위해 출범했으며, 전통문화체험, 교육, 전시, 연구조사, 캠페인 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우리 전통문화의 가치와 그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1,700년 한국불교의 유구한 역사를 바탕으로 고요한 사유의 시간과 산사의 아름다움을 세계에 알린 템플스테이를 비롯해 음식을 통해 감사의 마음을 배우는 사찰음식과 우리의 전통문화를 재조명한 다양한 문화상품까지 한국불교문화사업단은 이 시대를 살아가는 이들에게 진정한 행복의 가치가 무엇인지 알리는데 힘쓰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성인 (개인 또는 기업) 누구나

-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개인 또는 기업

- 1인 (팀) 당 최대 5개 작품 출품 가능


[공모 분야]

- 관광기념품, 공예품, 생활소품, 여행용품, 문구사무류 등 디자인 상품

- 제작가 5만원 이하(포장가격 포함)의 단품 또는 세트 상품


[공모 주제]

- 산사의 아름다움과 템플스테이 상징하는 문화상품

- 제시한 템플스테이 관련 디자인을 활용한 문화상품

- 제시 디자인: 템플스테이 로고, 단청 및 꽃살문, 사천왕, 귀면 디자인

※ 문화사업단에서 개발한 불교문화관광콘텐츠를 공모전 참가자들에게 제공함.


[시상 내역]

- 상격: 대상(1인) 500만원/ 최우수상(1인)200만원/ 우수상(2인) 100만원 /특별상(2인)100만원/ 입선 (10인)소정의상품


[공모 일정]

- 서류제출: 2023년 8월 31일 까지 접수

- 실물제출: 9월 12일(화) ~ 9월 19일(화) 까지

- 최종발표: 10월 3주차 예정

- 시상식 : 10월 27일 예정

※ 전체일정은 기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제출 형식]

- 작품 제출 방법 (앞/뒤/좌/우) 촬영이미지를 PPT or PDF 로 제출. 대표이미지 첨부

- 상품설명서 추가 제출.

- 파일명에는 작품명_이름을 작성하여 제출


[접수 방법]

- 공모전 홈페이지 서류접수 www.templestay.gcontest.co.kr


[유의사항]

- 접수 기간 이후에 제출한 서류 및 실물은 심사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서류 제출 시 구비서류 한 개라도 누락 시 심사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 실물 제출 및 반출에 소요되는 모든 경비는 응모자 부담입니다.

- 실물 심사를 위해 제출한 상품은 반환되지 않습니다.

- 응모작이 심사기준에 부합하지 못할 시 일부 또는 전부를 선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상황으로 상품이 파손되거나 분실될 경우, 당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국내외에서 이미 공개한 상품이거나, 다른 상품의 모방으로 인정되는 상품, 타 공모전에서 수상한 상품은

심사에서 제외되며, 선정 이후라도 이러한 사실이 밝혀질 경우 수상이 취소되면 상장 및 상금은 환수 됩니다.


[문의]

- 불교문화상품 공모전 홈페이지 Q&A를 활용

- 공모전사무국 02 -6953 -1994 / 이메일 mssong@gcontest.co.kr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국내 전체 디자이너 중 80%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아이디어 공모전] 2023 계룡시 UCC 영상 공모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