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디자인부터 아이디어까지 크리에이티브 전문가 플랫폼, 라우드소싱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라우드소싱에서 진행했던
브랜드 네이밍(브랜드 이름) 콘테스트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네이밍 선정 후, 로고디자인까지 합리적인 비용으로 받아가셨는데요.
그럼 어떤 과정을 통해 진행됐는지 함께 살펴보아요~
A: 저희는 온오프라인 유통업체입니다. 이번에 네이버스토어팜을 중심으로 워치스트랩 스토어를 개설할 예정입니다. 저희는 품질과 가격 , 종류면에서 경쟁업체에 비해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희 타겟층은 20~30대 여성 남성입니다.
본 네이밍 콘테스트에는 총상금 50만원에 7일동안
168분께서 아이디어를 제출해주셨습니다.
우승작으로 선정된 <인디비듀얼랩>님 축하드립니다~
우승 아이디어는 <유배러워치>입니다!
1. 브랜딩 스토리 및 전략 : you better watch / u better watch 유배러워치 = 잘지켜봐줘/조심하는게 좋을거야 의 뜻으로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문장을 단어별로 직역하면 '너의 좋은 시계' 로 해석할수있습니다.
약간의 언어유희적인 네이밍이고, 후발주자임에도 기존업체들에게 '우리가 간다. 조심해' 라는 선전포고의 의미도 있습니다.
2. 아이디어 활용 방안 예시 : 슬로건 you better watch for yourself (스스로조심하는게좋아) 에서
you를 your로 바꾸면 your better watch for yourself (너를위한 더 나은 시계) 의 의미가 됩니다.
3. 도메인 및 상표등록 검색 여부 : youbetterwatch 또는 ubetterwatch / co.kr , kr 등록가능
본 로고 + 간판디자인 콘테스트에는
총상금 80만원에 7일동안 21분께서 디자인 시안을 제출해주셨습니다.
우승작으로 선정된 <Visual Lab>님 축하드립니다~
애플워치와 갤럭시워치를 심플하고 정돈된 형태로 시각화하여 심볼마크를 제작 하였습니다.
유니크한 서체와 모던한 심볼의 조합으로 웹, 인쇄 어떤 용도에서나
유베러워치만의 아이덴티티를 일관성 있게 전달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