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디자인 공모전사이트] 2023 제3회 군포청년작가展

by 라우드소싱
2023 제3회 군포청년작가展 GYAP1939





Q. 군포문화재단은 어떤 브랜드인가요?

공모전_2023 제3회 군포청년작가展 GYAP1939_1.JPG


군포문화재단은 문화예술, 평생교육 분야 사업을 아우르는 전국 유일의 문화재단입니다. 군포문화재단은 군포시민들이 문화예술과 평생학습을 통해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시민이 행복한 문화도시 구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며, 시민 한사람 한사람이 문화예술로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평생학습을 통해 각자의 꿈을 이루어나가는 ‘행복과 꿈을 실현하는 지역 문화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지원 대상]

- 군포에서 거주 또는 활동하는 만 19세~39세 시각예술인

* 공고일 기준 3개월 이전부터 군포에 거주 또는 활동한 증빙서류 필수제출

* 당해 연도 군포시 및 군포문화재단 지원사업에 선정된 작가 중복지원 불가


[지원 분야]

- 회화, 사진, 조각, 미디어 등 시각 예술


[지원 내용]

- 2023년 하반기 군포문화재단 기획전시 출품을 위한 창작지원금 지원

* 작품제작비(재료비), 설치비, 운송료, 보험료 외 사용 불가


[지원 조건]

- 기획 전시(11월 초) 출품

* 사업종료 후 30일 이내 정산보고서 제출

* 재단 주최 작가 워크숍 필수 참석


[지원 규모]

- 최대 4명 / 지원금 15,000천원

(심사를 통한 작가별 차등 지급)


[지원 기간]

- 2023. 7. 20.(목) ~ 8. 10.(목) 22일간


[지원 방법]

- 이메일 접수(gunpoart@naver.com)


[심의 기준]

- 사업 적합성 및 참여의지, 지역 미술문화 발전 기여도 효과 등


[제출 서류]

① 지원신청서, 개인정보동의서(소정양식)

② 포트폴리오

(자유양식, 작품이미지 10점 내외 및 작품설명)

③ 주소지 또는 지역 내 활동내역 증빙자료


[심사 및 발표 일정]

- 1차 (서류전형) : 2023. 8. 14.(월)

* 서류 합격자 발표 예정 / 개별통보

* 응시자격요건 및 지원서, 포트폴리오 심사

- 2차 (면접전형) : 2023. 8. 16.(수)

* 면접 심사 예정

* 1차 합격자를 대상으로 한 적격성 종합평가

(실행가능성, 기대효과 등)

- 최종합격자발표 : 2023. 8. 17.(목) 예정

* 군포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 게시 및 개별통보


[유의 사항]

- 제출된 자료는 일체 반환되지 않으며, 작성한 내용이 사실과 다를 경우 선정대상에서 취소될 수 있음


[문의처]

- 문화예술본부 공연기획팀

☎ 031-390-3580

- 자세한 사항은 군포문화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 공고문 참고

* https://www.gunpocf.or.kr/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국내 전체 디자이너 중 80%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대한적십자사 헌혈유공자의 집 명패 디자인 공모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