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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적십자사 헌혈유공자의 집 명패 디자인 공모전

by 라우드소싱



대한적십자사 헌혈유공자의 집 명패 디자인 공모전



Q. 대한적십자사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사진출처 : 대한적십자사 공식 홈페이지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는 지난 60여년간 국민들의 헌혈 참여를 장려하고 헌혈의집을 확대하며, 온 오프라인 헌혈 서비스를 개선해 나가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혈액의 안전성을 높이고 효과적인 수혈을 위한 맞춤형 혈액제제 공급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국민 여러분과 함께 '생명을 살리는 사람, 바로 우리'라는 자부심과, '함께 만드는 즐거운 헌혈, 안전한 수혈, 더 나은 미래'라는 비전을 가지고 헌혈문화 확산과 혈액사업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기업입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라우드소싱]대한적십자사_포스터.jpeg



✅ 공모전 참여하기



[공모 주제]

헌혈자가 존경받는 사회적 분위기 조성을 위한 헌혈유공자의 집 명패 디자인을 공모합니다.

자발적 생명나눔 활동인 헌혈 참여에 대한 깊은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담아낼 수 있는 명패를 디자인해 주세요.



[디자인 방향]

- 자발적 생명나눔 활동인 헌혈 참여에 대한 깊은 존경과 감사의 마음이 반영된 디자인

- 색상 및 소재 등은 자유 단, 실제 제작이 가능한 형태여야 함

- 명패는 기본적으로 현관 등에 부착하는 형태이나, 부착 미희망 시 거치(입식) 활용 또한 가능한 형태여야 함

* 현관 등에 부착하는 형태는 ‘국가유공자의 집 명패 사업’ 참조

* 거치(입식) 방법은 제품 케이스 또는 보조 기구를 활용하는 형태 등으로 제시

- 명패 보관 케이스도 함께 디자인 및 제시

- 디자인 시 '헌혈유공자의 집' 문구 삽입


[제출 내용]

- 명패, 보관케이스 디자인 & 디자인 의도 및 의미 (공모주제와의 연관성 등)

- 사이트(라우드소싱) 전문가 회원가입 후 참여


[공모 일정]

23.07.14 ~ 23.08.22



[심사 항목]

- 상징성, 심미성, 독창성, 제작 용이성 등



[참가 유의사항]

- 해당 공모전은 라우드소싱에서 상금을 지급하지 않으며, 제세공과금 공제 후 주최사에서 직접 지급합니다.

- 응모작은 타 공모전에 출품되지 않은 순수 창작물이어야 하며 순수 창작물이 아닐 경우 수상 무효 처리 및 시상금 환수 등의 조치가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 응모자의 응모작은 제3자의 저작권을 침해하지 않아야 하며, 저작권 등의 분쟁 발생 시 모든 법적 책임은 응모자에게 있습니다.

- 대한적십자사는 수상자로부터 응모작의 저작권에 관한 독점적인 이용허락을 받아 홍보사업 및 각종 행사, 전시 등의 목적으로 수상작을 자유롭게 활용(제작, 복제, 배포 등) 할 수 있으며, 그 기간은 수상작의 활용 목적이 소멸하는 시점으로 별도로 확정하지 않습니다.

- 응모자는 응모와 동시에 추후 입상 시 공모전 요강에 기재되어 있는 이용방법 및 조건의 범위 안에서 입상작의 저작재산권 양도를 허락한 것으로 보며, 입상작의 저작재산권에 대한 양도 대가는 입상에 따른 시상금으로 대체합니다.

- 응모된 작품에 대한 저작권은 응모자에게 있으며, 입상작 활용에 대한 저작재산권(복제·배포 등) 및 2차 저작물 작성권은 2차 저작재산권 특약 을 통해 '대한적십자사'에 양도됩니다. 이를 거부할 시 수상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 입상작은 디자인 활용 과정에서 일부 수정·보완될 수 있습니다.

- 심사 내용은 공개하지 않으며, 심사 결과에 따라 수상작이 없거나 변경될 수 있습니다.

- 팀 접수의 경우 상금은 대표자에게 지급되며 배분 문제에 관해 주최기관은 일절 관여하지 않습니다.

- 타 세부 유의사항은 라우드소싱 이용약관 및 콘테스트 참여가이드에 준합니다.


[문의사항]

- 공모전 페이지 문의 댓글

- 공모전 운영사무국

070-4060-4046 (월-금 10:00~18:00/주말 공휴일 제외)

agency@stunning.kr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국내 전체 디자이너 중 80%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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