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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공모전사이트] 서초구 공공디자인 & 아이디어

by 라우드소싱
2023 서초구 공공디자인 공모전 & 아이디어 공모전





Q. 서초구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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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초구(瑞草區)는 대한민국 서울특별시의 남부에 있는 구로, 강남구와 함께 강남 8학군 소속으로 강남역, 강남대로 등이 위치한 한국의 교육과 경제 중심지로 사료되는 강남 지역입니다. 1988년 강남구에서 분리되어 구청 소재지인 서초동(瑞草洞)에서 구명을 따 신설되었습니다. 동쪽으로 강남구, 서쪽으로는 동작구·관악구, 북쪽으로는 한강을 경계로 용산구, 남쪽으로는 우면산·청계산·인릉산을 경계로 경기도 과천시·성남시와 접하고 있으며, 면적은 약 47km2로 서울특별시에서 가장 넓습니다. 대법원과 대검찰청이 소재하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공모전_2023 서초구 공공디자인 공모전 & 아이디어 공모전_2.JPG



✅ 공모전 참여하기




[공모 부문]

- ① 청년대상 공공디자인:공공시설물 디자인 예시) 벤치, 테이블,

파고라(그늘막) 등

- ② 주민 공공디자인 아이디어:공공시설물 등 전분야

· (1) 친환경 산책길·하천변 조성을 위한 자연친화적인 아이디어

· (2) 즐거운 산책길·하천변 조성을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

(예)반려동물과 함께 걷기 좋은 산책길 등)

· (3) 안전한 산책길·하천변 조성을 위한 안심ㆍ편리한 아이디어


[지원 자격]

- ① 청년대상 공공디자인: 청년 누구나 (만19세~만39세)

- ② 주민 공공디자인 아이디어: 서초구 주민(거주, 직장 등 활동하는 자)


[응모 제한]

- 개인 또는 팀(3인)으로 제한

- 중복접수 3작품까지 가능

* 1점 이상 응모할 경우, 작품 1점당 출품신청서 및 파일 각각 제출


[공모 주제]

- 도심 속 자연과 조화로운 휴게시설 공공디자인

- 공공디자인을 통해 서초구 산책길·하천변과 어울리며 즐겁고

창의적인 휴게시설물 등 일상 속

편리함과 즐거움을 주는 공공디자인&아이디어

* 산책길 : 길마중길, 우면산둘레길, 서리풀길, 한강길 등

* 하천변 : 반포천, 여의천, 양재천


[시상 내역]

- 청년대상 공공디자인 : 총 17점 / 13,000천원

: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아차상 등 상금 및 상장부여

- 주민 공공디자인 아이디어 : 총 20점 / 5,000천원

: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아차상 등 상금 및 상장부여


[공모 일정]

- 작품 접수 : 8.21.~ 8.31.

- 심사 : 9.11.(월)

- (청년대상)전문가 멘토링 : 9.12. ~ 9.24. <2주 간>

- 제안 발표회 : `23. 9. 25.(월)

- 선정자 발표 : `23.10. 6.(금)

- 시상 : `23.10.12.(화)


[제출 서류]

[ ① 주민대상(공공디자인 아이디어 부문) ]

- 주민대상(공공디자인 아이디어 부문)서식 작성 후 접수

- 기타자료 첨부 가능 ※ 선택사항

[ ② 청년대상(공공디자인 디자인 부문)접수 ]

- 청년대상(공공디자인 디자인 부문)서식 작성 후 접수

- pdf작품 파일 첨부 ※ 필수사항

※ 일러스트(ai)프로그램 외 디자인 프로그램으로 작업 시 사이즈 및

규격 준수 *pdf 변환 후 접수

- 제출시 pdf (A3 Size (420mm × 297mm))로 전환하여 제출하며,

필히 가로형태로 구성

- 공공시설물 사이즈(가로*세로*높이), 디자인 콘셉트,

소재는 반드시 표기


[접수 방법]

- 1) 온라인 접수 [ 바로가기 ]

※ 단, 주민대상(공공디자인 아이디어 부문)접수는

서초구청 도시디자인과에서 방문접수 가능


[문의]

- ☏ 02-6953-1996

- 공식 홈페이지: www.seocho.gcontest.co.kr

- 카카오톡 문의 [ 바로가기 ]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국내 전체 디자이너 중 80%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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