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아이디어 공모전] Green 이니셔티브 60초 영화제

by 라우드소싱
Green 이니셔티브 60초 영화제




Q. 제주MBC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공모전_Green 이니셔티브 60초 영화제_1.jpg

제주문화방송은 1968년 라디오로 첫 전파를 발사한 이후 제주 최초의 TV 시대를 열었고 지금은 디지털 시대를 선도하는 종합 매체로서 지역문화 발전, 평화의 섬과 국제자유도시로의 새로운 제주시대를 견인하는 공영방송의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1968년 9월 4일 제주지역 최초의 민영방송인 남양방송주식회사(약칭 NBS)로 설립·개국하였고, 1971년 9월 20일 남양방송에서 남양문화방송으로 사명이 바뀌고, 1984년 1월 1일 남양문화방송에서 제주문화방송으로 명칭을 변경하였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공모전_Green 이니셔티브 60초 영화제_2.JPG


✅ 공모전 참여하기




[공모 개요]

- 제주MBC에서 Green 이니셔티브 60초 영화제를 공모하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공모 주제]

[Green 이니셔티브 부문]

- 일상 속 ESG 실천을 독려하는 메시지

- ESG가 내포한 윤리적 가치를 담은 이야기

[Pure water 부문]

- 제주 삼다수의 청정 이미지를 담은 이야기


[지원 자격]

- 제한 없음(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기간 및 일정]

- 모집 기간 : 23년 6월 19일 (월) - 23년 9월 22일 (금)

- 수상자 발표 및 시상 : 23년 10월 30일(월)

(홈페이지 게시 및 개별통보) / 시상식 일정 수상자 개별통보


[출품 규격]

- 해상도 : 1920x1080 이상 (FHD권장)

스마트폰 촬영 영상 및 애니메이션 응모 가능

- 프레임 : 29.97fps 이상

- 포맷 : mp4(권장), mov, mpeg, avi, wmv 등 표준코덱 형식

- 타이틀, 크레딧이 제외된 영상 길이는 55~60초이며, 시간 미달 또는 초과는 감점 요인

* 음란, 욕설, 비방, 정치, 광고 등의 목적은 심사에서 배제

- 타이틀, 크레딧은 메인 영상과 명확하게 구분되어야 하며, 타이틀에 참가자(팀) 명 및 음 원 출처 필수 기재

- 개인 또는 팀으로 참가 가능하며, 팀 인원의 제한 없음 (팀 대표자 1인 및 팀원 기재 필 수)

- 부문별 중복 출품 가능 (단, 동일 부문 중복 출품 및 중복 수상 불가)

- 작품 수정으로 인한 공모 재접수는 접수 마감 기한까지 1회 가능 (필수 제출 자료 일체 포함)

- 출품작은 수상 여부와 관계없이 향후 주관사의 홍보 콘텐츠에 활용될 수 있으며, 지적재산권(폰트, 음원 등 포함), 초상권, 기타 권리 등에 있어 법적 문제가 없어야 함


[접수 방법]

- 홈페이지 접수[ 바로가기 ]


[심사 방법]

- 1차 서류심사 후 심사위원회 구성하여 전문심사위원 평가


[시상 내역]

- 총상금 3,400만 원

- 1등(부문별 1인, 총 2인) : 각 10,000,000원

- 2등(부문별 1인, 총 2인) : 각 5,000,000원

- 3등(부문별 1인, 총 2인) : 각 2,000,000원


[유의사항]

- 공모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심사 내용은 공개하지 않습니다.

- 모든 작품은 제출자가 만든 순수 창작물이어야 하며, 제출된 작품은 반환하지 않습니다.

- 타 공모전·영화제와 중복 공모된 작품은 심사에서 제외, 입상 후 확인 시 입상 취소 및 상금 회수 조치됩니다.

- 수상 작품에 대한 저작 재산권은 제주MBC와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제주 삼다수)에 귀속되며, 수상작에 대하여 2차적 저작물로 변형하여 제주MBC프로그램과 제주 삼다수 홍보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본 영화제 규정의 범위를 넘어 활용할 경우 원작자와 별도 합의)

- 수상작의 저작 재산권에 대한 이용료는 시상금에 포함되며, 출품자는 응모와 동시에 본 영화제 규정에 기재된 수상작의 활용을

허락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수상자는 저작재산권 양도에 필요한 계약서를 필수로 작성 및 제출 해야하며, 미제출 시 수상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 제출된 작품의 초상권·저작권, 명예훼손 등 분쟁에 따른 문제는 응모자가 책임지며, 입 상된 이후라도 이 같은 사실이 밝혀질 경우 해당 작품 수상 취소 및 상금이 환수됩니다.

- 수상자는 시상식에 반드시 참석하여야 합니다. (참석 못할 경우 시상 취소 / 부득이한 경우 협의 가능)


[문의]

[Green 이니셔티브 60초 영화제 운영 사무국]

- TEL : 064-740-2730

- E-MAIL : onmbc@jejumbc.com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아이디어 공모전] 제4회 서초구 어린이 독후감 공모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