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디자인 공모전사이트] 잡지 미디어 콘텐츠 공모

by 라우드소싱
제16회 잡지 미디어 콘텐츠 공모전 - 잡지가 있는 삶





Q. (사)한국잡지협회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공모전_제16회 잡지 미디어 콘텐츠 공모전 - 잡지가 있는 삶_1.JPG

 사단법인 한국잡지협회는 건전한 잡지 언론 창달과 민족문화의 올바른 전승 및 한국 잡지계의 발전을 추구하고, 나아가 잡지인의 친목과 회원 상호 간의 이해 증진을 도모할 목적으로 1962년 10월 26일에 창립되었습니다.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 속에서 민족의 전통문화를 보존, 발전시켜 우리나라 잡지산업의 진흥과 잡지인의 권익신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사)한국잡지협회의 심벌마크는 잡지의 모양을 상징화한 협회 아이덴티티로 언론 단체로서 공공재의 가치와 신뢰성, 전문성을 남색 컬러로 표현함으로써 진정성 있고 믿음직한 협회 역할을 강조하였습니다. 로고타입의 글꼴은 서예체를 사용하여 잡지의 역사와 전통을 바탕으로 변화하는 시대에 더욱 발전하는 협회의 비전을 담았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공모전_제16회 잡지 미디어 콘텐츠 공모전 - 잡지가 있는 삶_2.JPG



✅ 공모전 참여하기



[공모 개요]

- (사)한국잡지협회는 잡지가 우리 사회의 문화적 다양성에 기여하고

일상적 삶에 친밀하게 스며들어 있다는 것을 알리기 위해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지원으로 <잡지 미디어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잡지에 연관된 산문, 영상, 만화, 그림, 사진 등 독자가 직접 만드는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잡지와 함께 하는 삶의 모습을 찾아보고자 합니다.


[공모 주제]

- 잡지를 통해 영향을 받은 이야기

- 소개하고 싶은 잡지 이야기

- 일상 속 잡지와 함께한 이야기

- 잡지사 기자가 된다면 써보고 싶은 기사

- 내가 만들고 싶은 잡지

- 잡지가 있는 삶의 풍경


[공모 부문]

- 글쓰기, 그림 및 만화, 영상, 사진


[기간 및 일정]

- 접수기간 : 2023년 7월 12일(수) ~ 9월 27일(수)

- 결과발표 : 2023년 10월 중순(예정) / 홈페이지 공지

- 시 상 : 2023년 11월 초(예정)


[지원 자격]

- 대한민국 거주하는 누구나


[접수 방법]

- (사)한국잡지협회 공모전 담당 이메일( kmaamk@korea.com ) 또는

우편접수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대방로 67길 11 잡지회관 지하1층 공모전 담당 07333)

※ 지원 시 파일명은 반드시 [지원자명_지원부문_제목] 으로 하여 제출

예시) 홍길동_글쓰기부문_잡지를읽어보자

※ 파일 용량이 커 메일 발송이 어려운 경우 02-360-0041로 문의


[출품 규격]

[글쓰기 부문]

- 수필, 기사 형태의 글

- 청소년부 : A4용지 2매 내외

- 일반부 : A4용지 3매 내외

- 글자크기 12point, 줄 간격 160%, 바탕제

* 글쓰기 부문은 (사)한국잡지협회( http://www.magazine.or.kr )홈페이지에서

지정된 작품양식을 [다운]받아 사용

[그림 및 만화 부문]

- 포스터, 일러스트 등의 모든 형태의 그림, 만화 및 웹툰과 소개글

- 그림의 크기 : B3(4절)이내

- 만화 및 웹툰은 4컷 이상 10컷 이하

- 소개글 200자 원고지 1매 이내

※ 반드시 소개글 포함

[영상부문]

- 직접 촬영하거나 제작한 영상물

- 30초 이상 2분 이내

[사진부문]

- 잡지가 등장하는 사진 1장과 소개글

- 소개글 200자 원고지 1매 이내

※ 반드시 소개글 포함


[제출 서류]

- 1) 참가신청서 및 개인정보제공동의서

- 2) 참가작품

- 시상내역 및 상장은 출품 작품의 내용 및 심사 결과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유의 사항]

- 출품된 작품의 저작권은 출품자(응모자)에게 있으며,

주최 또는 주관기관은 수상작에 한하여 복제·배포·활용 할 수 있습니다.

- 주최 또는 주관 기관의 필요 시 저작자와 별도의 협의를 거쳐 출품작에 대한

저작재산권을 양수하거나 이용허락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특정 잡지사 요청 시 수상작에 한하여 수상자의 동의하에 잡지에 게재되거나

저작물에 활용될 수 있습니다.

- 출품작은 미발표된 창작품에 한하며, 표절, 도용, 모방작으로 인정되는 작품은

당선된 이후라도 무효처리 및 상금 회수합니다.

- 기타 공모전 전반적인 사항은 (사)한국잡지협회 내부 방침을 따릅니다.

- 청소년부 지원자는 공모전과 관련하여 상시 연락이 가능한 연락처를 함께 기재해주시기 바랍니다.

(공모전 관련 안내 공지를 확인하지 못한 경우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자세한 사항은 (사)한국잡지협회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거나 02)360-0041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의]

- ☏ 02)360-0041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국내 전체 디자이너 중 80%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아이디어 공모전] Green 이니셔티브 60초 영화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