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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공모전사이트] 제32회 대전디자인어워드

by 라우드소싱
제32회 대전디자인어워드





Q. 대전디자인진흥원은 어떤 브랜드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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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디자인진흥원은 2020년 창립 이래 짧은 기간에도 불구하고 공공출연기관으로서 성공적인 기반과 놀라운 성과를 이루고 있습니다. 공공디자인을 비롯한 기업과 시민의 요구에 부응하는 민선8기 일류 경제도시 대전 추진에 능동적으로 기여하는 대전환을 실천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미래 디자인·과학기술 융합 비즈니스의 허브’로서의 대전디자인진흥원의 비전을 일관되게 추진하는 동시에 대전시민과 대전의 고객이 원하는 ‘글로벌 디자인경영’을 선언하고 ‘일류 경제도시’도약을 위한‘글로벌 디자인경영’은 대전의 기업과 시민, 대전을 찾는 고객, 즉 글로벌 산업이 요구하는 ‘디자인 대전’의 미래를 개척하는 경영전략을 세우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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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모전 참여하기




[공모 주제]

[지정] 대전광역시를 주제로 한 작품

[자유] 주제 제한 없음

[특별] 꿈돌이/꿈순이 패밀리, 꿈돌이/꿈순이 프렌즈 (특별주제 별도 공모요강 확인 필수)


[모집 기간]

- 2023년 10월 23일(월) ~ 27일(금)


[지원 자격]

출품자격: 대한민국 국민, 외국인(국내 거주중인 외국인 한정)

분야별 자격조건

1) 대학(원)생 부문: 대학(교)학사·전문학사·석사 ※재학증명서 제출

2) 일반인 부문: 일반인, 디자이너 등 ※박사과정은 일반인 부문으로 출품

3) 올해의디자이너(초대디자이너): [학계] 대전·충청지역 디자인 대학(교) 조교수 이상 재직 중인 자, [산업계] 대전·충청 지역 디자인전문기업 대표 및 임원으로 종사 중인 자


[지원 방법]

대전디자인공모전 홈페이지 온라인 접수


[시상 내역]

대상 1명 - 400만원

금상 2명 - 각 200만원

은상 4명 - 각 100만원

동상 10명 - 각 30만원

특선 40명 - 각 5만원

입선 다수

올해의디자이너상(초대디자이너상) 2명

특별주제 별도 시상


[유의 사항]

제32회 대전디자인어워드 특별주제(꿈돌이 캐릭터 공모전)의 출품 제한 및 유의사항과 상이하니 반드시 확인 후 출품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유의사항은 대전디자인공모전 홈페이지 공모요강 확인 필수


[문의]

대전디자인진흥원 디자인융합진흥팀 042-930-7832,7836

자세한 내용은 대전디자인공모전 홈페이지(http://www.didpdda.or.kr/) 공모요강 확인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국내 전체 디자이너 중 80%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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