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회 온라인 교육 공모전
크라우드웍스는 데이터 중심의 인공지능 기술을 통해 사람과 인공지능이 함께 성장하는 미래를 꿈꾸는 회사입니다. 2017년 출시된 크라우드소싱 기반의 인공지능 데이터 구축 플랫폼 Crowdworks™는 고객의 요구사항에 가장 정확하게 부합하는 인공지능 데이터를 합리적인 비용으로 신속하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문 프로젝트 매니저가 50만명의 작업자 그룹을 대상으로 텍스트,이미지, 영상, 음성을 포함한 다양한 유형의 데이터를 수집 및 가공하는 프로젝트를 플랫폼에 개설하며, 크라우드소싱을 통해 모집된 작업자들이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인공지능 데이터를 구축합니다. 이후 전수 검수 시스템을 통해 품질 기준에 맞는 최종 결과 데이터를 고객에게 전달합니다.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제한 없음 (*개인 1인 ~ 최대 5인 팀이내로 참여 가능)
[공모 주제]
- 주제 : 3050 세대를 위한 온라인 교육 강의 콘텐츠 (*주제 별로 복수 지원 가능합니다.)
1) AI 관련 온라인 교육
2) 부업·재테크
3) 이 외 자유 주제
[시상 내역]
- 대상 1팀 : 300만원 - 최우수상 2팀 : 200만원 - 우수상 3팀 : 각 100만원 ※ 교육 제작 확정 시, 제작 아이디어 인증서 별도 발급
[공모 일정]
- 공모 기간 : 2023.07.21(금) ~ 2023.08.31(목) 23:59까지
- 결과 발표 : 2023.09.15 (금)
※ 크라우드웍스 이벤트 페이지 내 공개 및 당선자 한정 개별 연락
[제출 형식]
- 파일명 “팀명(혹은 개인이름). zip”이며 아래 파일들을 포함해야 합니다.
* 1) ~4) 파일 양식은 공모전 안내 페이지 상단에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1) 참가 신청서 1부
2) 개인정보 수집 동의서 (팀원 모두 개별 작성해야 합니다.)
3) 교육 커리큘럼 및 기획안
4) 강의 자료 (1차시 분량) (*원본 형식 유지를 위해 PDF 함께 첨부)
※ 참가 서류는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crowdworks.events/cw_competition/)에서 다운 가능
※ 공모전 포스팅 내 QR 코드 진입 시 이벤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접수 방법]
- 이메일 접수 (academy_marketing@crowdworks.kr)
[심사 방법]
- 창의성(40%) : 아이디어의 차별성
- 타당성(30%) : 아이디어 내용의 논리성 및 타당성
- 현실성(30%) : 아이디어의 현실 및 교육 제작 가능성
[유의사항]
– 출품작은 타 공모전에서 입상한 사실이 없는 순수한 창작물이어야 합니다.
– 팀으로 제출한 출품작(공동저작물)의 경우, 해당 저작물을 제출하는 참가자1(대표)가 공동저작물의 저작자들을 대표하여 해당 저작물에 대한 저작재산권을 행사하며, 참가자1(대표)의 의사표시는 참가자 전원의 동의에 근거한 의사표시로 간주됩니다.
– 출품작과 관련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 출품작은 SNS 및 매체를 통해 활용될 수 있습니다.
– 당선작의 경우, 수상자(공동저작물의 경우 참가자1(대표))가 본 참가 동의서와 함께 작성하여 제출한 “저작재산권 양도 동의서”의 효력이 발생하며 비당선작의 경우 해당 동의서는 파기됩니다.
– 저작권, 저작인접권, 표절시비 등 제3자의 지식재산권 침해를 이유로 한 각종 분쟁의 책임은 참가자에게 있으며, 이러한 분쟁이 발생할 경우 출품작에 대한 심사 및 그 수상자격이 박탈되며, 해당 참가자는 이로 인하여 회사 또는 제3자가 입게 된 일체의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부담합니다.
– 출품작이 타인의 저작물을 침해 또는 도용하거나, 타 공모전에서 입상한 내역이 있는 기존 출품작으로 확인된 경우 접수 및 수상이 취소되고 상금은 즉시 반납하여야 합니다.
– 출품작에서 다른 자료를 인용할 경우, 반드시 인용한 자료의 출처를 표기해야 합니다.
– 상금에 대한 제세공과금은 수상자가 부담합니다.
– 팀으로 제출한 출품작(공동저작물)의 경우 수상 시 상금은 대표자에게 지급되며, 주최 측은 이후 상금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심사 과정은 공개되지 않으며, 심사 기준에 부합하지 않을 경우 시상 규모가 조정될 수 있습니다.
– 공모전 일정은 내부 운영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팀으로 참가할 경우에도, 개인정보동의서는 참가자 전원이 작성해야 합니다.
[문의]
- 이메일 : academy_marketing@crowdworks.kr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