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과 함께하는 서울주택도시공사 청렴 공모전
SH서울주택도시공사는 서울특별시 시민의 주거안정과 복지향상을 목적으로 설립된 서울특별시 산하 지방공기업으로 과거 서울시영아파트의 계보를 잇는 지방공기업입니다. 본사는 서울특별시 강남구 개포로 621 (개포동)에 위치해 있습니다. 서울특별시 내의 도시계획 택지부지를 개발하여 민간에 분양하거나 무주택자를 위한 분양주택 및 임대주택(과거 서울시영아파트의 후신)을 공급하는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으며, 토지의 취득, 개발 및 공급, 주택의 건설, 개량, 공급, 임대 및 관리, 주거환경개선, 재개발, 재건축, 도시환경정비사업, 도시기반시설 등 도시계획사업, 국가, 지방자치단체로부터 위탁받은 업무, 해외건설사업, 외자유치 및 외국인 투자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관심있는 누구나
[공모 분야]
- 청렴 이모티콘
- 쇼츠(SHORTS) 영상
- 청렴 슬로건
[공모 주제]
- "너, 나, 우리 일상의 청렴이야기"
[시상 내역]
- 최우수(1팀) : 70만원
- 우수(3팀) : 최대 50만원
- 장려(3~4팀) : 최대 30만원
- 참가상(10~20팀) : 2만원 상당 기프티콘
[공모 일정]
- 접수기간 : 2023. 8. 1. (화) ~ 8. 25. (금)
[제출 형식]
[접수 방법]
- 붙임 참가신청서 및 개인정보 수집 · 이용 동의서와 작품을 접수용 이메일로 송부
- 접수용 이메일 주소 : shclean@i-sh.co.kr
[심사 방법]
- 작품의 공모전 취지 적합성(25), 완성도 및 노력도(25), 창의성 및 독창성(25), 대내외 활용성(25)
[유의사항]
- 작품에 사용한 모든 소스(음원, 디자인 등)에 저작권 및 초상권 침해 등 법적 분쟁 소지가 있는 경우 심사대상에서 제외할 수 있으며 문제 발생 시 모든 법적 · 도의적 책임은 응모자 본인에게 있음
- 출품작은 본인 순수 창작물이여야 하며, 타 공모전에 발표되지 않았거나 상품 등록이 되어있지 않은 독창적 작품이여야 함
- 수상작은 공사 대내외 행사 및 홍보활동 등에 활용될 수 있으며, 응모한 경우 이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
- 작품 내 공사 청렴BI 또는 캐릭터 삽입 필수 (공사 홈페이지에 첨부)
[문의]
- 자세한 사항은 www.i-sh.co.kr > SH소개 > '윤리경영게시판' 참고 (또는 포스터 QR코드 접속)
- 바로가기 링크 : www.i-sh.co.kr/main/lay2/program/S1T460C471/www/brd/m_149/view.do?seq=264359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